
▲ Cambridge Audio MXN10 네트워크 플레이어
Cambridge Audio는 두 개의 새로운 음악 스트리머를 공개했는데, AXN10 및 MXN10 네트워크 오디오 플레이어로 영국 하이파이 브랜드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CXN V2 네트워크 스트리머의 아랫모델에 위치하는 제품이다. 두 스트리머 모두 더 미니멀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지만 스트리밍 기능, 파일 호환성 및 기능이 완전히 동일하게 제공한다.

▲ Cambridge Audio AXN10 네트워크 플레이어
AXN10은 기존 AX 범위의 저렴한 하이파이 분리 장치와 일치하도록 설계된 전형적인 '풀 사이즈' 음악 스트리머이다. 한편 MXN10은 작은 사이즈로(52 x 215 x 191mm) 실제로 DacMagic 200M 데스크탑 DAC/헤드폰 앰프와 거의 동일하다.
또한 AXN10 및 MXN10에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다양한 스트리밍 옵션이 있다. Wi-Fi와 유선 이더넷이 내장되어 있으며 AirPlay 2, Google Chromecast 및 Bluetooth 5.0이 있다. UPnP를 지원하여네트워크에 로컬로 저장된 모든 파일을 재생할 수 있으며 USB Type A 입력을 사용하여 저장된 파일을 재생할 수도 있다. 인터넷 라디오와 마찬가지로 Spotify Connect, Tidal, Qobuz와 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지원된다. Tidal Masters 스트림에 대한 기본 MQA 지원은 없지만 플레이어는 Roon Ready이다.
▲ Cambridge Audio MXN10의 후면
한편 두 제품은 파일 호환성이 광범위한데 ESS Sabre ES9033Q DAC을 사용하여 최대 32비트/768kHz PCM 및 DSD512 파일의 고해상도 오디오 파일을 처리하며 iOS 및 Android용 전용 StreamMagic 앱을 사용하여 제어할 수 있다. AXN10의 가격은 599불(한화 74만원)이며, MXN10은 499불(한화 61만원)으로 풀 사이즈 모델보다 더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