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18
스피커
하드웨어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영상기기
상품 추천
오디오/AV기기 평점
체험단 모집
나는 이것이 갖고 싶으다
오디오 각 부문별 랭킹
상가 소식 이모저모
입문기종 집중 게시판
 


최근 댓글


모니터오디오 PL100Ⅱ 대리점 원가 이하 한정 판매 합니다
풀레인지 작성일 : 2019. 02. 20 (05:15) | 조회 : 2165

 

 
 
모니터오디오 PL100Ⅱ 대리점 원가 이하 판매 이벤트
  
풀레인지 청음실에서 청음 가능합니다. 
 
해외 공식 소비자 가격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식 소비자 가격이 500만원대 스피커입니다
기존 300~400만원대 스피커들과는 비교하기 힘든 성능의 스피커이며,
300만원대 스피커들보다는 두어단계 더 상위 그레이드의 최고급 북쉘프 스피커입니다
 
 

 

모니터오디오 PL100Ⅱ 를 얼마 전, 잘 알려진 대표적인 오디오 할인 판매샵에서 288만원에 성황리에 판매된 비슷한 이미지의 북쉘프 스피커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정가가 500만원이 넘었던 그 스피커를 200만원대로 판매한다고 하니 그동안 그정도의 스피커를 사용해 보지 못한 분들 사이에서 상당한 화제가 되면서 판매도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 스피커는 북쉘프 스피커로는 하이앤드급 스피커로 만들어진 것은 맞습니다. 그렇지만, 해당 스피커가 제작되던 당시의 음질 유행이나 트랜드를 생각해 보면, 그 당시에는 그 제작사가 유독 강한 음을 추구하던 시절입니다. 지금으로부터 무려 12년 전쯤 일입니다. 

그래서 이 스피커는 구동을 하기가 만만치 않으며, 구동이 어렵다는 것은 대역 밸런스를 안정적으로 재생시키는 것이 쉽지 않다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스피커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있지만, 유독 이 스피커의 음은 다소 뻣뻣하거나 경질이면서 피곤한 음을 재생하곤 합니다. 당시에는 워낙 소프트 재질의 스피커들이 대세이던 때여서 이렇게 명징하고 단단한 음을 재생하는 스피커가 새롭게 받아들여지는 시대였기 때문에 해당 제작사 입장에서도 유독 강한 음을 내도록 제작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 스피커가 분명 강한 성능을 가진 스피커는 맞지만 그런 뻣뻣함을 주의해야 하며, 아무리 매칭을 달리 하더라도 그 스피커가 자연스럽고 소프트한 음을 재생하기는 힘들지만, 추구하는 장점을 더 잘 살려서 극도로 명징하고 정교하며 투명하고 미려한 음을 만들고자 한다면, Class D 방식의 앰프가 오히려 더 잘 맞을 수 있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그 스피커와 직접적으로 비교해 볼만한 스피커를 어떻게든 조건을 만들어서 그와 거의 동일한 가격에 판매해 봅니다.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100Ⅱ 입니다.
일단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100Ⅱ는 2016년 후반부에 출시를 했습니다. 이제 갓 출시한지 2년이 넘은 제품이네요. 종종 2~3년 되면 오래된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스테레오 HIFI 제품은 일반적으로 신제품 출시 주기가 5년은 넘으며, 플래그쉽 기종의 경우는 10년 내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비교가 되는 288만원에 판매되었던 그 스피커도 10년이 넘어서 단종이 된 것입니다. 

그런데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100Ⅱ는 이제 갓 신제품으로 출시가 되어서 알려지고 있는 중입니다.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100Ⅱ의 공식 소비자 가격은 미국에서 5795달러입니다. 영국에서는 3150파운드이며, 가까운 일본은 무려 68만엔에 세금도 별도입니다. 


 해외에서 중고 제품이 345만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해외에서는 신형인 시리즈2의 중고가 2549파운드 수준입니다. 환율을 적용하면 대략 380만원정도 수준이 되네요. 중고가요. 링크된 페이지에서 1650파운드 수준으로 나와있는 제품은 신형이 아닌 구형입니다. 



해외에서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중고로 판매하는 가격이 380만원쯤 되는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100Ⅱ을 300만원 미만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건 뭐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그냥 외국에 판매하는 것도 고려해 봐야 될 것 같군요)
출시된지 오래된 288만원에 판매되었던 비교 대상 스피커는 출시된지가 오래 되었다 보니 해외에서도 저렴하게 판매가 되고 있는 중이었지만,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100Ⅱ는 출시된지가 얼마 되지 않아서 해외에서도 여전히 비싼 상태니까요. 



 


정말로 50% 할인해 주고도 남는 것일까? 이게 가능한 이유 설명

불경기 영향인 듯 합니다. 그리고 수요에 비해 제품 수입이 너무 많이 되는 이유도 있습니다. 아마도 시장 규모는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월등히 더 큰데, 아마도 국내에 진입되어 있는 브랜드의 수는 한국이 더 많을겁니다. 그것은 그만큼 우리나라 시장이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분별력이나 집중력이 약하고 떨어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모니터오디오가 이렇게 저렴하게 판매될 수 있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립니다.
모니터오디오를 수입하던 A수입사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수입권한이 B수입사로 바뀌게 됩니다. 바뀌게 되는 이유나 과정에 대해서는 굳이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경우에 B수입사는 A수입사와 원만하게 그 과정을 진행하고 인수인계를 받으려 하지만, 사실상 그 일이 생각처럼 B수입사가 생각하는대로 쉽게 이뤄지지는 않습니다. A수입사 입장에서는 브랜드를 양보하거나 뺏기는 입장이 되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이런 경우는 대부분 A수입사에서 가지고 있던 재고를 덤핑으로 판매하게 됩니다. 흔히 일어나는 일이고, 앞서 언급한 대표적인 오디오 할인 판매점의 경우가 그런 제품을 전문으로 매입해서 판매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의례 이런 경우는 여러 판매점이 나눠서 덤핑을 하기 보다는 한군데에서 몰아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덤핑이라는 것은 정상 마진으로 판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판매점에서는 기피하는 방식이기 때문이고, 판매점에서 취급하는 다른 정상 판매 제품에도 영향이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모니터오디오를 꾸준히 홍보하고 추천해 왔던 저희 풀레인지가 브랜드의 이미지를 생각해서 원만하게 해결되기를 요청하게 됩니다. 그 결과,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 제품은 다른 할인 판매점에서 판매하는 것으로 하고 비교적 비싼 가격대 제품은 풀레인지에서 판매하는 것으로 하게 됩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시리즈는 그동안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시리즈에 애착을 보여왔던 풀레인지에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제품은 대부분 수입 제품이기 때문에 그것을 수입을 하면, 수입원에서 일정 마진이 할당되게 됩니다. 그리고 그것을 대리점에서 가져다가 판매하게 되면 또 대리점에서 일정 마진을 취하게 됩니다. 그 모든 마진을 중간 유통과정 없이 판매점에서 다 먹는 것이 아닙니다. 

이런 수입사의 변경 과정에서의 판매를 할 때는 할인율이 상당히 높게 됩니다.
종종 40~50%를 할인해 주고도 남는다는 의미 아니냐? 라는 물음이 있기도 합니다만, 정상적인 판매에서는 40% 이상 할인 판매는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정해진 공식 소비자 가격이 있다면, 그 가격에서 25~35%정도가 대리점 원가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 가격에서 10~15%정도씩은 할인된 가격에 인터넷 최저 가격이 형성되게 되고, 일부 제품들은 흥정을 통해서 적당한 가격에 판매가 이뤄지게 됩니다. 결국 실제로 판매가 되었을 때는 공식 소비자 가격으로 판매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는 10~15% 정도의 마진이 남게 됩니다. 

모든 제품을 판매점에서 직접 수입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리점에서 25~35%의 마진율이책정되는 것이고, 그정도의 마진을 수입원에서도 할당이 되어야 합니다. 모든 마진을 판매점 혼자의 몫이 아닙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소비자 가격 대비 40% 할인이 불가능한 것입니다. 그래서 흥정을 하다보면, 마치 모든 제품의 마진이 50%는 되는 것처럼 감안하고 흥정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그정도 할인은 구조적으로 어렵습니다. 

이번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의 경우도 기존 수입사에 남아있던 재고만큼만 할인 판매가 가능합니다. 계속적으로 할 수 있는 행사가 아닙니다. 기존 수입사에서는 더 이상 모니터오디오를 유통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마진 없이 넘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특별하게 이정도 할인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립니다. 





정말로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100Ⅱ 는 얼마나 좋은 스피커인가?  

개인적으로 AMT 리본 트위터가 달린 가장 고성능이면서 가장 균형잡힌 음을 들려주는 고성능 북쉘프 스피커로 평가합니다.
북쉘프 스피커가 고성능 스피커가 되기 위한 몇가지 조건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스피커통(인클로져)의 설계입니다.
단단하기도 해야 되고, 단단하기 위해서는 무거워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겉모양도 경우에 따라서는 네모난 각진 디자인이 될 수도 있겠지만 최근의 추세는 모서리를 가능한 라운드로 처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뒷면은 동그랗게 처리하거나 물결 모양으로 처리하면 그만큼 왜곡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순히 그냥 왜곡을 줄인다고 하면 너무 두리뭉실한 이야기같습니다만, 음질을 조절하기 위해서 유독 오디오 마니아들이 집요하게 따지는 것이 있죠. 바로 뒷벽과의 거리!! 그런데 뒷벽과의 거리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우퍼 유닛에서 발생된 에너지는 뒷벽으로 도달하기도 전에 먼저 스피커통의 뒷면에 먼저 부디치게 되겠죠. 그러니 당연히 뒷벽과의 거리보다도 월등히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스피커통 뒷면의 구조인 것입니다. 스피커통의 뒷면을 원형이나 물결모양처럼 곡선으로 설계함으로써, 우퍼 유닛의 뒷면에서 발생하는 반사음을 자연스럽게 처리하고 모서리에서 발생하는 저음의 원하지 않는 불필요한 부스팅을 줄이는 것입니다. 

그리고 탑재된 스피커 드라이버 유닛들은 현존 최고 성능 수준입니다. 리본 트위터는 일반 리본 트위터가 아니라 AMT 리본 트위터이며, 재생 주파수는 100kHz까지 재생이 가능하며, 왠만한 15kHz~40kHz 수준까지는 일반적인 돔 트위터와는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평탄하고도 풍부하게 재생합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에게 이 스피커의 음질을 들려드리고 판매도 어느정도 해봤습니다만, 대부분 평가가 좋았습니다. 이 스피커를 실제 판매 가격으로 절대로 평가하지 말고, 700만원 내외의 초하이앤드급 북쉘프 스피커와 비교해도 좋다고 말씀을 드리곤 합니다. 이 말은 지금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비교해도 좋다는 말은 무조건 더 좋다는 의미까지는 아니지만, 충분히 그만큼 좋다는 의미입니다. 괜히 하는 말이 아닙니다.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100Ⅱ는 그정도로 좋은 스피커입니다. 
제대로 된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모니터오디오가 Silver 시리즈가 가장 유명하기 때문에 마치 Silver 시리즈와 플래티넘 시리즈까지 음질이 비슷할 것이라고 추측하시는 분들이 계신는데요.
전혀 수준이 다른 스피커입니다.
학교 다닐 때 같은 학교를 다니던 친구가 있는데, 30~40대에 다시 만날 때도 학교 다닐 때와 똑같은 수준의 친구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상당히 섣부르고 경솔한 생각일 수 있는 것이죠. 


사실 이정도 하이앤드급 북쉘프 스피커는
왠만한 톨보이 스피커보다도 더 음질이 좋습니다
 

기대감을 갖으셔도 좋습니다.
멋지고 고급스러운 마감과 만듦새..
비싼 제품은 디자인보다 외부 마감과 만듦새에서 감동을 줍니다.
그리고 700만원 이상의 대표적 유명 하이앤드 스피커와 견주어도 되는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100Ⅱ을 200만원대에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이정도 하이앤드급 북쉘프 스피커는 하단 진동만 잘 제어해 주면 왠만한 톨보이 스피커보다 더 음질이 좋습니다.



▼ 결제 페이지로 이동 ▼
 


 

관련 리뷰 및 평점 평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AMT 리본 트위터를 탑재한 최고 가성비의 하이앤드 스피커 - 모니터오디오 PL-100Ⅱ 

화려한 귀환 - 모니터오디오 PL100 II 

궁극의 영역에 진검 승부를 청하다 - 모니터 오디오 뉴 플래티넘 시리즈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과 골드문트의 조합

가성비 좋은 플래그쉽급 스피커의 조건 

Stereophile에서 장외홈런이라고 극찬한..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번창하세용 행복마당 2019.08.24 40
2 와피데일 다이야몬드240에 맞는 앰프를 찾습니다 슬픈허수아비 2019.08.22 109
3 시원 ㅎ다. 김지아 2019.08.22 56
4 길에 아무도 없길래... 따스한커피 2019.08.18 117
5 dac가 내장된 인티엠프와 별도의 dac를 함께 써도 괜찮은건가요? slupus 2019.08.17 237
6 광복절이네요. 김지아 2019.08.14 95
7 날이 많이 습하네요 따스한커피 2019.08.14 49
8 탄노이 머큐리7.4와 모니터오디오 뉴브론즈6 어느게 나을까요? marty 2019.08.12 313
9 덥네요. 김지아 2019.08.10 64
10 스캔스픽 트위터 질문 Brandon 2019.08.08 256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