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18
스피커
하드웨어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영상기기
상품 추천
오디오/AV기기 평점
체험단 모집
나는 이것이 갖고 싶으다
오디오 각 부문별 랭킹
상가 소식 이모저모
입문기종 집중 게시판
 


최근 댓글


AES2019 소감입니다
작성일 : 2019. 12. 04 (03:10)
Skaaning9급246P 조회 : 645
첨부파일  



여기 오기 전 레퍼런스클럽에서의 청음이 예상 외로 길어져서 1시간 만에 후다닥 해치우고 오느라 그리 잘 듣지는 못했습니다.

레퍼런스클럽에서 아침에 먼저 갔다가 오신 회원님 말로는 유니티 노바에 FM 어쿠스틱스 있는 데 빼곤 다 그닥이라고 했는데 저도 그렇고 동행하셨던 분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기대 안 한 것 치고는 소리가 그렇게 나쁘지 않다..는 얘기를 많이 하고 나왔습니다.

그래봤자 뭐 지금 찍힌 부스들 빼곤 다 1~2분? 문 열자마자 바로 나온 방들도 좀 있었고요..

개인적으로는 저녁되고 해서 전기 사정이 그나마 아침~낮보다는 나아져서 그런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너무 늦어서 문 닫은 데도 몇 군데 있었습니다. 특히 풀레인지에서 신경 썼다는 방이 있었는데 거길 못 가서 아쉬웠습니다.

 

처음 들렀던 데는 레클 회원님이 괜찮았다고 하셨던 FM 어쿠스틱스 방.. 실제로 FM 어쿠스틱스 제품을 영접해보는 건 처음이었습니다.

다이나믹스가 좋게 들렸고, 음색이 걸죽한 느낌이라 같이 갔던 분은 해상력 떨어져서 들린다는 얘기를 하셨는데 얼추 비슷하게 느꼈습니다.

아마 아침~낮 쯔음에는 여기서 음중심 올라가고 해서 제대로 된 음밸런스를 내줬던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엘라 소니카도 알고 있던 소리 그대로를 내주고 있었고, 피에가 스피커도 예전에 들었던 소리 그대로 내주고 있었습니다.

피에가는 밸런스는 정말 좋은데 다이나믹스는 떨어지는..이 스피커는 정말 에이징 제대로 한 번 돌려보고 싶은 생각이 계속 듭니다...

사운드포럼도 무난무난했고, 오렌더 부스도 그랬습니다. 일단 무난무난한 정도만 돼도 좋긴 하더군요..가뭄에 단비 같은 느낌...

오렌더 스피커에 우퍼가 아마 아큐톤 신형 우퍼인 거 같은데 실물 보기는 또 처음이네요. 확실히 사운드포럼 사장님 말씀처럼 우르릉쾅쾅 잘 할 것 같은 저음이었습니다.

 

 

항상 뭐 그렇듯이 엑스포 건물 자체가 전기사정이 좀 힘든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풀레인지 쪽 얘기로는 엑스포가 비싸서 차라리 호텔 같은데서 하는 거도 괜찮지 않을까 하시던데 저도 다른 데서 오디오쇼를 진행해보는 게 괜찮을 거 같습니다.



 
okello
[2019-12-04 16:15:45]  
  FM어쿠스틱은 수천만원하는거라 이번생에는 관심가질 필요가 없겠더군요. 인티머스 엘라 소니카정도가 현실적인 선에선 좋게 들렸습니다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