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18
스피커
하드웨어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영상기기
상품 추천
오디오/AV기기 평점
체험단 모집
나는 이것이 갖고 싶으다
오디오 각 부문별 랭킹
상가 소식 이모저모
입문기종 집중 게시판
 


최근 댓글


스펜더 A7 스피커를 듣고 왔습니다.
작성일 : 2019. 09. 08 (03:56)
Skaaning9급216P 조회 : 208
첨부파일  

블로그에도 같은 글을 올렸습니다. 지금 이상하게 사진 업로드가 안 되는데 블로그에 올라가게 되면 수정해두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whatthe23/221642246940

 

목요일날 청음회가 열렸었는데 그 날은 수업 때문에 참가를 못하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음날이라도 개인적으로 가서 청음할 수 있냐고 물었더니 흔쾌히 가능하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다음날인 금요일에 풀레인지를 찾아가서 청음을 해봤습니다.

청음을 허락해 준 풀레인지에 감사드립니다.

 

사실 스펜더 하면 탄노이같은 회사랑 같이 묶여서 브리티쉬 사운드라고들 많이 합니다.

처음 오디오 입문할 때부터 귀딱지 앉도록 들은, LS3/5a라는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의 스피커를 공급한 회사 중 하나라고도 알고 있습니다.

전통 있는 회사 중 하나라는 인식이 강했고, 지나가다 스펜더라고 해서 보면 궤짝만한 놈들이 항상 보였습니다.

느긋하고, 통울림 있을 거 같고, 고음은 약간 죽으면서 중저역이 충실할 거 같은..뭔가 그런 환상이 있었습니다.

 

일단 평소 시청회와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공간이 바뀌었습니다.

더 작은 데였는데 그것에 따른 어떤 소리 변화는 딱히 알아채기 힘들었습니다.

소스기기는 언제나 그랬듯이 오렌더 A30이었고, 앰프는 유니슨리서치 듀에였습니다.

정말 좋았던 건 제가 마음대로 선곡을 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인터넷 연결이 잘 안돼서 타이달을 이용할 수가 없었는데 정말 다행이었습니다...엎친 데 덮친 격으로 내장 음원 중에 제가 잘 아는 앨범들이 많더군요. 정말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첫 음에 놀랬던 건 음질입니다.

유니슨리서치 앰프가 몇몇 버릇이 있긴 하지만 음질이 정말 좋은 앰프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그 생각이 더 굳어졌습니다. 음질이 참 좋았고 그걸 가감없이 표현해내는 스펜더 A7도 대단했습니다.

근데 가만히 듣고 있자니 정말 제가 생각해왔던 유니슨리서치 소리를 그대로 내고 있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특히 약간 전원사정 안 좋을 때의 유니슨리서치 소리를 그대로 내어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이걸 확실하게 알 순 없었습니다. 스피커 때문일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앰프를 EKCO EVA로 바꿔달라고 부탁을 드렸습니다.

무리한 부탁이었을 수도 있는데 흔쾌히 허락해주시더군요.. 감사합니다.

 

앰프를 바꾸자마자 A7이 표정을 싹 바꾸더군요.

솔직히 좀 놀랬습니다. 약간은 징그럽다는 느낌까지 들 정도였습니다.

EVA의 성향 그대로를 가감없이 내보내주고 있었습니다.

아주 약간 저음을 조이는 느낌도 없잖아 있었는데 아마 장식장 퀄리티 문제도 있었을 겁니다.

실제로 처음 세팅해줄 당시 유니슨리서치 위에 세팅을 해줬었는데 제가 옆에 그 놈을 내리고 들으니 또 다르게 들렸거든요.

 

 

깨달은 점 하나는..

스펜더는 전통있는 영국 스피커 회사이기 이전에 LS3/5a를 만든 모니터스피커 회사였다는 점입니다.

전설의 명기를 공급했던 회사라는 자부심이 느껴지는 제품이었습니다.

시청회때는 상급기종도 시연했었다던데..그놈 소리는 과연 어땠을지 정말 궁금해졌습니다.

 
삼봉
[2019-09-09 11:37:58]  
  A시리즈를 들어보니 스펜더가 완전 젊어졌더군요. 좋은 의미에서요. 듣기가 편하고 구동이 쉬웠습니다.
 
 
freewheelin
[2019-09-10 18:19:22]  
  스펜더가 중후함을 유지하면서 답답했던 고역을 벗어던지고 매혹적인 음색으로 바뀌었더군요 정말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