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레인지 청음단에 선정되어 EKCO EVA 인티앰프를 받았습니다.
사실, 제가 메인으로 진공관 앰프를 쓰고 있기 때문에, 진공관 앰프보다는 TR앰프를 빌려주시기를 내심 바랬었는데요. 일단 빌려주시니 감사히 받았습니다.
다른 경로로도 감사 인사를 드렸으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들 올립니다. 사실 사람 손을 타면 기기는 흠도 생기고 고장 가능성도 높아지고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구나 빌려주시면 저희로선 감지덕지할 일이지만, 사람 마음이라는 게 다 같지는 않아서 여러 마음쓰실 일이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날도 더운데 정말 수고 많으십니다. ^^
1. 생각보다 크기가 작아서 놀랐습니다. 사진상으로는 꽂혀 있는 관의 수도 많고 해서 생각보다는 크고 무거우리라 생각했었는데요. 작고 앙증맞게 생겼습니다. 귀여워요... 무게도 박스채 들었을 때 생각보다 가벼워서 놀랐습니다.
2. 사진에 보시는 제 스피커가 이소폰 아라바 입니다. 생각보다는 울리기가 어렵습니다. 이전 스피커가 B&W 800D 였는데요. 12인치짜리 우퍼 두발이 달린 800D보다 아라바가 우퍼 구동이 더 어렵습니다. 그런데 EVA는 구동력 자체는 괜찮습니다. 저음이 허전하거나 하지도 않고, 낼 소리 다 내어줍니다.
3. 활용도가 참 좋습니다. 블루투스도 되고, USB, 디지털 케이블이나 광입력도 됩니다. 광입력 테스트를 해봤을 때 소리가 괜찮더군요. 내장 DAC도 가격대비로는 좋은 칩이 들어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헤드폰 앰프 기능도 있습니다. 아직 헤드폰 앰프는 사용해보지 못했는데... 헤드폰 앰프로도 쓸 수 있다는 건 굉장한 장점이지요.
4.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디자인 예쁩니다. 케이스에 적용된 나무도 단단한 고급 무늬목을 썼는데, 고급스럽고 예쁩니다. 그릴도 예쁘고 디자인이 참 좋습니다.
5. 음질도 좋습니다. 좌우 분리도나 저음구동력, 현악기 질감 등등... 이 가격대에선 참 좋습니다.
결론: 가성비 좋은 입문형 진공관 앰프라고 판단됩니다. 이것 저것 분리형으로 다 구하면 좋겠지만, 그러면 가격이 너무 올라가거나 같은 가격이면 이 정도 완성도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딱 이 정도 예산이 주어진다면... .굳이 다리품 팔면서 이것 저것 들어보고 고민할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