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18
스피커
하드웨어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영상기기
상품 추천
오디오/AV기기 평점
체험단 모집
나는 이것이 갖고 싶으다
오디오 각 부문별 랭킹
상가 소식 이모저모
입문기종 집중 게시판
 


최근 댓글


텔루륨 큐(Tellurium Q) 블루 스피커 케이블
작성일 : 2019. 08. 11 (18:03)
소다팝9급36P 조회 : 163
첨부파일  

 

 

 

 

 

 

 

 

 

 

 

 

 

 

 

 

네이버 오디오 카페는 두근두근오디오에 올렸습니다.

https://cafe.naver.com/audiodudu/122640

https://cafe.naver.com/audiodudu/46342

 

2018년 대여 이벤트로 사용해 본 제품이었는데 자꾸 생각이 나서 결국 작년 연말에 구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ruid/221335353633

 

제 시스템이 달라진 점이 있다면 스피커가 PMC TWENTY.5 21(5.5인치 북쉘프)에서 오디오벡터(Audiovector) QR3(6인치 톨보이)로 바뀐 점이 가장 크네요. 저음이 아쉬운 부분이 오디오벡터 QR3가 어느 정도 커버를 해 주는데 요즘 들어서 든 생각인데 차라리 서브우퍼를 추가해서 기존 구성을 다시 쓸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오디오벡터 QR3를 처음 들였을 때 스피커 케이블을 네오텍(Neotech) NES-5002를 물렸었는데 중저역이 조금 강조되어 있고, 저역대가 단단하지 않고 벙벙거림이 심했습니다. 그래서 주석도금선인 오디오플러스 Musical 12T를 물려서 저역대를 잡았지만 이제는 주석도금선의 착색된 소리가 신경이 쓰이더군요.

그러면 답은 뭐 있겠습니까? 다른 걸 질러야죠.

여러 제품들을 찾다가 예전에 들어 봐서 소리를 알던 녀석인 텔루륨 큐 블루 스피커 케이블이 생각나서 결국 질렀죠.

대여 이벤트에서 사용하였던 텔루륨 큐 블루 스피커 케이블은 거의 신제품이었고 기존 주석도금선에 비해 해상도도 좋고 착색도 적고 제 맘에 딱 들었었는데 8~9개월을 사용해 보니 1년 전에 비해 쪼~오금 성향은 바뀐 것 같네요.

일단 중고역은 초기에 비해 많이 순해졌습니다. 처음 대여 이벤트로 사용했을 땐 고역대가 사~알짝 날 선 듯한... 샤프한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듣기 편한 순둥순둥한 소리를 들려주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상도가 죽은 것 같은 소리는 아니고요. 까랑까랑한 고역대를 원하신다면 은선, 은도금선 계열로 가시는 게 좋아 보이지만 제 취향엔 텔루륨 큐가 마음에 드네요.

저역대는 여전히 단단합니다. 팝/락을 주로 듣는 입장이라 퍼지는 저역을 좋아하지 않거든요. 킥드럼으로 bpm 200대를 달리는 음악들을 들어보면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하시면 쓸 만합니다. 빡센 음악 주의!!!)

 

https://blog.naver.com/kruid/221359626932

 

텔루륨 큐 블루는 텔루륨 큐 브랜드의 입문 모델입니다. 입문 모델임에도 착색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투명한 소리를 가진 기본기가 탄탄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소리의 밸런스는 저역은 살짝 빠지고 중고역대는 밸런스 있는 소리라고 해야 할까요?

8~9개월 정도 사용해 보니 텔루륨 큐의 상위 등급 모델들을 사고 싶어졌습니다... 언젠간 지르겠죠? ㅎㅎㅎ

 
이제는무엇을
[2019-08-12 17:49:52]  
  텔루륨 큐가 혜성처럼 등장해서 영국 오디오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가 있겠죠.... ㅎㅎ 좋은 케이블인거 같습니다~!
 
 
소다팝
[2019-08-12 18:29:35]  
  스피커 케이블을 써 보니 인터케이블도 궁금하긴 하더라고요.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