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18
스피커
하드웨어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영상기기
상품 추천
오디오/AV기기 평점
체험단 모집
나는 이것이 갖고 싶으다
오디오 각 부문별 랭킹
상가 소식 이모저모
입문기종 집중 게시판
 


최근 댓글


페즈 실버 루나 EL34 진공관 앰프
작성일 : 2018. 07. 06 (21:17)
생각하는사람8급3,211P 조회 : 354
첨부파일  

페즈 실버 루나 EL34 진공관 앰프의 와싸다 대여 이벤트에 당첨되어 시청기를 씁니다.

01



< 박스를 막 개봉한 모습입니다. 진공관과 철망이 보입니다.>
02



< 진공관을 꽂고 세팅한 모습입니다.>
03



< 철망을 씌운 모습입니다.>
04



< 뒷면의 케이블을 꽂은 모습입니다.>

출력은 채널당 35 와트이고 초단관에 12AX7을 두개, 출력관에 EL34를 두 개 꽂게 되어 있습니다. 모두 러시아제입니다.상판의 스위치에서 4극관 방식이냐 5극관 방식이냐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4극관 방식으로 했을 때가 소리가 더 맑고 깨끗해서 4극관 방식으로 들었습니다. 볼륨 조절만 할 수 있지만 리모콘이 있습니다.

시청 시스템은 아이 패드, 노스 스타 인텐소 댁, 페즈 실버 루나 EL34 진공관 앰프와 트라이앵글 티투스 202 스피커입니다.

곡은 타이달과 벅스에서 선곡했습니다.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 3번 1악장(침머만/hanssler classic)에서 스피커를 제대로 구동하는 소리가 나옵니다. 구동력이 좋습니다. 이 스피커가 가격은 싸지만 구동이 쉬운 스피커가 아닌데 제대로 된 소리가 나옵니다.

베토벤 교향곡 5번 1악장(쿠르트 마주르)에서 저역이 잘 나옵니다. 낮게 깔리는 저역이 좋습니다. 두두두둥 하는 주제부에서도 타격음이 좋습니다.

베르디 일트로바토레 중 "Di qual tetra luce ....... Ah! si, ben mio ...... DI quella pira"(베르곤지/스텔라/스칼라 가극장 오케스트라/세라핀/DG)에서 처음에 나오는 스텔라의 목소리가 음침하게 나오고 베르곤지의 목소리도 힘차게 나옵니다.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1번 1악장(Anderszewka/Sinfonia Varsovia)에서 합주가 경쾌하게 나옵니다. 카덴짜에서 피아노 독주가 영롱하게 나옵니다.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의 1악장(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불레즈)에서 오르간의 저역이 나옵니다. 저역재생능력이 좋습니다. 금관악기와 북의 소리도 좋습니다.

한경애의 타인의 계절에서 기타의 전주가 좋고 한경애의 목소리도 신선합니다. 이 곡의 우수적인 분위기를 잘 살립니다.

결론적으로 트라이앵글 티투스 202가 싼 스피커이지만 구동이 쉬운 스피커가 아닌데 잘 구동하는 것으로 보아서 구동력이 좋고 저역, 중역, 고역이 좋고 해상도와 음악성도 좋습니다. 채널당 35 와트라는 출력이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진공관 앰프를 사용해 본다는 게 신선한 경험입니다. 듣기는 많이 해보았지만 사용해본 것은 처음입니다. 관들을 처음으로 꽂아보았습니다.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