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스피커
하드웨어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영상기기
상품 추천
오디오/AV기기 평점
체험단 모집
나는 이것이 갖고 싶으다
오디오 각 부문별 랭킹
상가 소식 이모저모
입문기종 집중 게시판
 


최근 댓글


토요일 청음회 예고입니다
작성일 : 2017. 07. 20 (08:51)
페르소나2급31,623P 조회 : 481
첨부파일  

주기적으로 화제가 될만한 제품들을 선별하여 품평회를 하고자 합니다.


인터넷상에 최신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신 분들이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이러한 품평회나 청음회를 하는 이유는 최소한 직접 구입은 못하더라도 직접 청음을 해보고 제품에 대해서 알고 논하자는 취지이기도 합니다.

같은 브랜드 중에서도 라인업마다 그리고 출시 시기마다 트랜드가 달라지고 성향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2~3년 전에 청음해본 느낌으로 동일 브랜드라고 해서 음질을 단정지어서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제품 비교도 하고 원하는 음악도 들어보고 의견도 나눌 수 있는 일반 청음회보다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의 청음회를 계속 진행해 보고자 하는데, 생각보다는 참여율이 낮은 것 같습니다.

그냥 네이버 카페 친목 모임이라고 하면 더 참여해 주시는 분들이 많을라나요? ^^


캐리 SI-300.2D는 수준급의 DAC 내장과 WIFI가 되는 제품입니다.

내부 전원부 트로이덜 트랜스가 1000VA 용량의 트랜스가 탑재 되어 있어서 동급 내에서는 최고 수준입니다. 구동력이 어마어마하고 오디오적 쾌감이 짜릿한 음을 재생합니다. 정말 연결하고 음악을 재생하는 순간 스피커가 확 바뀌는 것을 여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판매 가격이 미국보다는 좀 많이 싸게 판매될 것이라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여기에 포칼의 소프라 시리즈나 러시아의 올드스쿨 스피커, PMC 스피커 등이 매칭아 아주 훌륭합니다. 그래서 관련 스피커들을 매칭해서 비교해 가면서 감상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다인오디오에서 40주년 기념 북쉘프 스피커를 출시했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오디오 마니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피커 중 하나인데, 다인오디오의 기념 제품은 한번 경험을 해봐야겠죠. ^^
사실 아직까지 다인오디오 25주년 기념 스피커라던지 30주년 기념 스피커라던지.. 대부분 다인오디오의 기념 스피커는 디자인이 유독 좋으면서 음질도 마니아를 실망시킨 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올드스쿨이라는 스피커.. 현재까지는 M2라는 스피커와 Classic One 이 있습니다만, 대부분 이 스피커는 안된다고 했었습니다. 사실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이런 말도 절대로 누설해서는 안되는 것이죠.

그런데 저희는 이 스피커를 집요하게 음질로 봤습니다. 사실 어중간한 성능의 제품이 이름도 없으면 굳이 힘들여서 추천할 필요는 별로 없겠지요. 그렇지만 이름이 없더라도 동급 대비 성능이 너무 좋아버리면 그건 가만히 두기가 아까워지게 됩니다.

긴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음질을 들어보면 거의 대부분이 갑자기 표정이 바뀌고, 다른거 관심 갖고 청음하러 오신 분들이 마지막에 올드스쿨을 청음해 보시고는 당황하는 표정이 나오곤 합니다. 그걸 보면서 저희들은 뒤에서 그냥 말없이 ㅋㅋㅋ 하고 있는 일들이 한두번이 아니죠. ^^


그리고 요즘 OPPO의 소니카 DAC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제대로 답변을 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면 사용을 해보거나 청음을 해볼 필요가 있겠죠.
누구나 인정을 해야 되는 것이 당연히 비슷한 가격대에서 기능성은 최고 수준이죠. 거기다 이 가격대에서 어지간해서는 나오기 힘들었던 중역이 나옵니다. 오디오 기기를 냉정하게 평론하는 입장에서 이 중역은 정말 칭찬할만 하고 굳이 더 비싼 DAC를 물리지 않아도 될 정도의 중역입니다.


그리고 저렴한 제품도 준비합니다.

공지사항에는 안 나와 있지만, 엘락의 ea101eq 라는 앰프도 준비합니다. 아마도 유독 엘락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소형 DAC 내장 앰프에 관심 갖는 분들에게 어필이 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런 입문 기종에 대한 정보를 저희 풀레인지같은 곳이 아니면 또 어디서 접해보겠습니까? ^^


그리고 비교 대상이 하나쯤 있어야 될 것 같아서 온쿄의 R-N855라는 제품도 준비했습니다.
온쿄 R-N855는 풀레인지에서 오디오 입문자들에게.. 마니아도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이만큼 오디오 마니아보다는 그저 음악을 많이 들으려 하는 순수 소비자들에게 권하고 싶은 제품도 없을 것입니다. 전자상가같은 곳보다는 좀 더 신경써서 감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봅니다.

여기에.. 스피커 케이블이나 다른 케이블의 음질 변화는 인정하면서 USB케이블과 같은 디지털 케이블은 이론상 음질 차이가 존재할 수 없다고 막연하게 믿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른거 없습니다. 그냥 청음해 보면 됩니다. USB케이블도 직접 바꿔서 비교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저희는 이 제품들은 단점을 이야기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돋보여야 되는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돋보여야 된다고 단정적으로 이야기 하는 것에 대해서 불편하게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가격을 고려했을 때, 특별히 경쟁대상이 없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성능이나 성향이 차별화 되어 있어서 칭찬을 하자면 확실히 독보적이죠. 그래서 청음을 하면서 소개하는 동안 과도하게 홍보성으로 진행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품평회입니다.

점점 입문용 기기나 중급 기기들에 대한 정보가 없어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분기별로 이런 품평회가 몇번씩 진행이 되겠지요.
그렇게 오디오 리뷰어들 뿐만 아니라 관심을 기울이는 소비자 여러분을 통해 증명되는 제품들이 데뷔를 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보다는 청음과 검증을 통해 직접 확인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리향
[2017-07-21 13:59:28]  
  오우~ 케리앰프 소리가 들어보고 싶어요~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