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스피커
하드웨어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영상기기
상품 추천
오디오/AV기기 평점
체험단 모집
나는 이것이 갖고 싶으다
오디오 각 부문별 랭킹
상가 소식 이모저모
입문기종 집중 게시판
 


최근 댓글


제가 무엇인가 착각을 하고 있지 않나 싶어요.
작성일 : 2017. 01. 04 (21:46)
이덕호9급393P 조회 : 120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이번에 볼륨조절로 인한 무의미한 짓으로 조언도 받고 생각도 해 봅니다. 제가 소리에 대하여 무언가 착각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말이죠.

샵에서 청음 할 때도 그렇고 집에서 음감을 할 때도 그렇고 단지 소리가 크가 나오는 것을 좋은 소리라고 착각을 한 것은 아닌가?

지금까지 소리를 어느정도 크게 틀어 듣던 것이 귀에 익어 작은 소리는 음악을 듣는 맛이 안 생기는 것은 아닌가?

사실 9시방향에 두고 소음을 측정해 보면 70데시벨 내외로 들락날락 거리는데 근거리에서 감상을 하게 되는 피씨파이의 입장에서 너무나 큰소리가 아닐런지 싶어요.

8시방향~9시방향사이에 두고 들어도 55데시벨은 넘는데요.

지나치게 큰소리로 이웃에 층간소음으로 피해를 줄까 걱정하며 조마조마하고 듣는 것보다. 작은소리로 편안히 듣는것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냥 정리하자면 큰소리는 좋은소리라고 착각한 것이 아니었나 싶어요.

감사합니다. 

 
쥬도
[2017-01-04 22:44:58]  
  꼭 어느정도의 볼륨으로 들어야 한다는 법칙같은건 없습니다. 오래 들으면 귀와 머리가 얼얼할 정도의 큰 볼륨만 아니면 되는거죠. 그렇다고 너무 작은 볼륨으로 듣는 것도 정상은 아닙니다. 아파트 공간에서는 약간 큰 것 같다고 생각되는 볼륨이 사실 정상적인 볼륨인데 남 눈치 보느라 그런 볼륨으로 음악을 듣는 분이 별로 없을 뿐이죠.
 
 
이덕호
[2017-01-04 23:07:39]  
  하하하 감사합니다. 평균 50~60데시벨 정도만 되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까지 평균 70데시벨을 넘나드는 소리를 근거리에서 들었으니 조그만 줄어들어도 안 좋게 들리나 봅니다. 습관이라는 것도 참 무섭네요.
 
 
쥬도
[2017-01-05 12:29:41]  
  55데시벨에도 익숙해지고 종종 신나게 듣고 싶을 때는 70데시벨로도 들어보고 그러면 좋죠. ^^
저는 그래도 집에서 볼륨을 꽤 높이고 듣는 편인데 저도 항상 그러는건 아닙니다.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