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18
풀레인지 사진방
캠브리지오디오 Minx XI - 과연 꽃이 될 수 있을까요? 작성일 : 2014. 05. 28 (14:57)
Fullrange0P 조회 : 16948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김춘수 시인의 '꽃' 이라는 시의 한 구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온쿄의 R-1045와 TX-8050의 인기가 제법 좋은 편이죠.
해외보다 비싸다는 말도 있기는 하지만 해외보다 안 비싼 오디오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특히 마란츠, 온쿄, 야마하, 데논 등의 제품들은 무조건 일본 가격이 더 쌉니다.
그건 에이프릴 뮤직이 우리나라가 더 싼 이유와 비슷합니다.

그렇지만 나름 편의성이나 기능성 등을 고려해서 판단을 하자면 3~4년여 전부터 판매가 되었던 R-1045도 그 당시로써는 제법 신선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버브라운이라는 당시까지만 하더라도 DAC계에서는 최고로 알아주던 브랜드의 대표 칩셋이 DAC칩으로 사용이 되었으며, 탄탄한 트로이덜 트랜스에 튜너까지 기본 내장이 되어 있고 전면에서는 USB A타입 입력으로 아이폰과의 다이렉트 연결 및 USB 메모리 재생도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사이즈를 줄여서 단촐하게 집안 오디오 및 PCFI를 구성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이었죠.

그리고 TX-8050의 경우도 지금이야 비슷한 기종들이 계속 나오고 있지만 당시로써는 앰프가 네트워크 스트리밍 플레이 기능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는 일체형 제품은 거의 전무하던 때였습니다. AV리시버를 제외하곤 말입니다.

그래서 두가지 제품 모두 비슷한 가격대에서는 인기 제품이 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두가지 제품의 장단점을 모두 합쳐놓은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캠브리지오디오의 MINX XI 라는 제품입니다.



사이즈는 온쿄 R-1045만한데 온쿄 TX-8050의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능까지 모두 탑재하고 있는 기종입니다.

간단한 DAC 기능도 탑재를 하고 있으며, USB A 타입으로 USB 메모리 및 외장하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물론, 외장하드에 대해서는 항상 하는 이야기입니다만 모든 제품이 현존하는 외장하드를 100% 완벽하게 인식하지는 않습니다. 복불복이죠.

각종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에서 원격조정이 된다는 것도 장점이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네트워크 상의 음원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욱 즐거운 일은 APT-X 블루투스까지 지원을 한다는 것입니다. 뒤에 안테나 보이시죠? 
이로써 네트워크 스트리밍이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앰프부의 설계는 상위기종인 800시리즈에서 개발한 Class XD 기술을 적용하여 제작했다고 합니다.
캠브리지오디오의 800시리즈 앰프를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아실텐데요. 이 Class XD 증폭 기술이라는게 굉장히 역동적이고 타이트하며 단단하고 명징한 음을 내는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해외 평가에서는 DAC 성능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하는군요. 온보드 DAC치고는 이라는 부연설명이 붙어있기는 합니다. ^^ 


이쯤 되면 이녀석도 상당히 가지고 놀기에 좋은 녀석이지 않을까? 


스피커 하나만 붙이면 모든 것이 해결이 될 것 같네요.

과연 김춘수 시인의 꽃처럼 우리들이 불러주면 꽃이 되어줄지 기대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 






http://www.fullrange.kr/ytboard/write.php?id=webzine_review2&page=1&sn1=&sn=off&ss=on&sc=on&sz=off&no=127&mode=modify




 
june
[2020-05-28 08:03:55]  
  죽이네요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