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18
제목 누프라임 옴니아 SW-8 공동구매
작성자 Fullrange 작성일 : 2020. 03. 25 (16:22) 조회 : 1810
첨부파일  


 


네트워크 플레이를 한다면 필수품! 차원이 다른 음질 향상 효과!

Nuprime Omnia SW-8 스위칭허브 공동구매


 

누프라임 옴니아 WR-1의 히트에 이어 누프라임이 또 한번 사고를 쳤습니다!


이번엔 네트워크의 노이즈를 단번에 해결할수 있는 하이엔드 기가비트 8포트 스위칭허브인 ‘Nuprime Omnia SW-8을 내놓았습니다. 


이 스위칭허브는 디지털 신호와 입력 전원에 끼어든 노이즈를 감소시켜 네트워크 노이즈를 현격하게 줄여주는 일을 한다. 그리고 이 노이즈를 감소/차단하는 역할을 25MHz TCXO 클럭, 라인트랜스와 초크코일, 전자파 노이즈 흡수재, 의료등급 어댑터, 알루미늄 케이스가 수행합니다. 



 

Nuprime Omnia SW-8 스위칭허브 주요 특징 요약

 

- 특별한 TCXO 클럭으로 주파수 오차 범위를 1000만분의 1 수준으로 줄여 지터가 일반 스위칭 허브에 비해 90% 이상 줄어듬

- 라인 입력 회로에 라인 트랜스와 초크 코일을 이중으로 달아 케이블을 타고 들어오는 공통모드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제거

- DC 5V, 1A 출력의 의료등급 어댑터를 사용하였는데, MOPP 아이솔레이션 트랜스를 2개나 투입, 전원 고조파 노이즈제거율을 최대 17.78dB(7.74배) 수준으로까지 높임

- SW-8 섀시 안쪽 바닥면 전체에 깐 전자파 노이즈 차단재 SANA는 기판에서 발생되는 전자파 노이즈(EMI/RFI)를 흡수, 전자파 노이즈가 바닥 섀시로부터 반사되어 기판 회로에 미치는 악영향을 제거함




 

청음평


…..무대의 공간감이 생생한 것이다. 기타보다 높은 크롤의 입, 그 뒤에서 연주하는 드럼 등 정위감과 각각의 마이크로 다이내믹스도 빼어나다. 전체적으로 또렷한 음상과 아주 잘게 자른 분해능이 돋보인다. 옴니아 SW-8을 빼고 들으면, 같은 플루트인가 싶을 만큼 음상과 소릿결이 두텁고 탁해졌다. 노이즈 플로어가 상대적으로 늘어났다는 반증이다….


…...일시에 음들을 쾅 터뜨리는 대목은 그냥 서전트 점프를 보는 것 같다. 깔끔하게 치고 빠지는데도 필자 방의 공기들이 움찔한다. 그만큼 소스기기쪽에서 트랜지언트 능력이 좋아졌다는 것인데, 이는 옴니아 SW-8이 의료등급 어댑터로부터 리플이 없는 5V DC 전원을 제때제때 공급받은 덕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


…...스위칭 허브 하나 투입으로 이런 말도 안되는 변화가 일어난다는 게 놀랍다. 그만큼 지금 네트워크 환경은 지터와 전자파 노이즈, 전원 고조파 노이즈로 몸살을 앓고 있다는 증거다…...


…...첼로가 온 몸으로 떨어대는 저역은 그 파워감도 놀랍지만 해상력이 말도 아니게 좋다. 지금까지 수십번은 들었던 곡인데 필자와 음 사이에 아무 것도 없는, 이 정갈하고 투명한 음이 오히려 낯설다……


…...옴니아 SW-8 투입 후 일어난 해상력 증가는 지터 노이즈를 줄인 덕이고, 음색이 살아나고 SNR이 높아진 것은 전자파 노이즈를 감소시킨 덕이다. 그만큼 디지털 지터 노이즈와 전자파 노이즈가 필자의 오디오 시스템에도 득실됐다는 증거다……



 

제품 상세 설명


옴니아 SW-8 무게가 1.2kg에 불과한 소형 스위칭 허브입니다. 후면에 이더넷 포트가 8개 있으며, 1번 포트가 랜 입력, 나머지 2~8번 포트가 랜 출력입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클럭 신호를 지터(시간축 오차)가 낮은 자체 클럭으로 비동기 처리(asynchronous)하고, 전자파 노이즈(EMI/RFI)를 걸러내 뛰어난 음질 향상을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전원은 DC 5V 출력의 의료등급 어댑터를 사용합니다.   


 

(사진1. TCXO 클럭)


SW-8 스위칭허브의 기술 첫번째는 바로 TCXO 클럭 사용입니다. TCXO(Temperature Compensation Crystal Oscillator. 온도보상 수정발진자)라는 말 그대로 수정 발진을 통해 클럭 주파수를 생성하고 이 과정에서 온도 변화에 따른 주파수 오차를 외부 커패시터 등을 이용해 보상한다는 개념인데, 공개된 사진을 보면 클럭 겉에 ‘25MHz, 0.1ppm’이라고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2. 지터노이즈 비교)


그런데 누프라임에 따르면 옴니아 SW-8에 투입된 TCXO 클럭은 보통의 TCXO 클럭에 비해 주파수 오차 범위를 25도 기준에서 +, - 0.1ppm(part per million), 즉 1000만분의 1 수준으로 줄인 커스텀 사양으로 통상의 TCXO의 ppm이 2ppm(50만분의 1)인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수치입니다. 이에 따라 지터, 즉 시간축 노이즈가 일반 스위칭 허브에 비해 90% 이상 줄였습니다(위 그래프가 일반 스위칭 허브의 지터 노이즈, 아래가 옴니아 SW-8의 지터 노이즈).


라인과 전원 회로에도 각별한 노이즈 제거 기술이 적용되었는데, 우선 라인 입력 회로에는 라인 트랜스와 초크 코일을 이중으로 달아 EMI처럼 케이블을 타고 들어오는 공통모드 노이즈(Common Mode Noise)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있습니다. 공통모드 노이즈 제거율을 뜻하는 CMRR이 20.79dB나 될 정도다. 데시벨로 표기해서 감이 안오지만 이를 배수로 표시하면 10.95배나 되는 높은 수치입니다. 


파워서플라이에도 신경을 썼다. 우선 DC 5V, 1A 출력의 어댑터 자체가 의료등급을 받은 제품입니다. 때문에 MOPP(Means Of Patients Protection) 아이솔레이션 트랜스를 2개나 투입, 전원 고조파 노이즈(60Hz의 정배수 노이즈) 제거율을 최대 17.78dB(7.74배) 수준으로까지 높였습니다. 누설 전류도 100uA에 불과합니다.


(사진3. EMI 앱소버)


옴니아 SW-8 섀시 안쪽 바닥면 전체에 깐 전자파 노이즈 차단재 SANA(Silent Angel Noise Absorber)를 적용하였는데, SANA는 기판에서 발생되는 전자파 노이즈(EMI/RFI)를 흡수, 전자파 노이즈가 바닥 섀시로부터 반사되어 기판 회로에 미치는 폐해를 막아줍니다.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하신다면 필수품으로 여겨질 Nuprime Omnia  SW-8 스위칭허브를 구매하셔서 음질의 새로운 지경을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Nuprime Omnia SW-8 풀레인지 단독 공동구매 가격

■ 공동구매가(현금) : 530,000원

■ 공동구매가(카드) : 560,000원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