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21
스피커
하드웨어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영상기기
상품 추천
오디오/AV기기 평점
체험단 모집
나는 이것이 갖고 싶으다
오디오 각 부문별 랭킹
상가 소식 이모저모
입문기종 집중 게시판
 


최근 댓글


[입고]매지코(Magico)의 새로운 플래그십 M9 입고 및 전시 – feat. 언박싱 및 소개영상 - AV플라자
AV플라자 작성일 : 2022. 07. 11 (01:46) | 조회 : 126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스피커 제조사 매지코(Magico)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피커 M9이 AV 플라자에 입고 및 전시되었습니다.

매지코 M9은 매지코의 설계 철학과 기술이 집약된 스피커로 스피커 설계의 한계에 대한 도전으로 탄생하였습니다. 매지코 M9는 최상위 라인업인 M 시리즈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로 음악성, 투명성, 충실도 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매지코 M9의 언박싱 및 소개는 동영상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매지코 M9 언박싱 및 소개 영상

매지코 M9 언박싱 및 소개 영상

매지코 M9는 4웨이 6스피커 구성의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로 카본 및 내외부 스킨을 혁신적인 알루미늄 허니컴 코어와 결합한 세계 최초의 스피커 인클로저를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매지코 M9에는 최신 아날로그 아웃 보드인 액티브 크로스오버 MXO를 제공합니다. 매지코가 설계한 액티브 크로스오버는 베이스/미드 베이스 주파수 분리를 처리합니다. 또한 알루미늄 허니컴 코어를 특징으로 하는 최신 나노텍(Nano-Tec) 콘 드라이버를 탑재합니다.


Magico M9

새로운 알루미늄 허니컴 코어의 카본 인클로저는 에너지를 저장하지 않고 캐비닛 진동을 제어합니다. 최고의 인클로저를 만들기 위해 최신 재료 공학, 컴퓨터 모델링, 세심한 조립과정을 추구하였습니다. M9은 알루미늄 허니컴 코어에 카본 내외부 스킨을 갖춰 스피커 인클로저에 대한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전체 무게를 줄이면서 구조적 강성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인클로저는 항공우주 복합재를 사용하는 최신 구속 레이어 댐핑 적용과 6061 T6 항공기 등급 알루미늄 배플 보드, 전후방 텐 셔닝 로드를 포함한 매지코 구조의 기존 기능을 통합하였습니다. 라운드 처리된 부분은 유한 요소 해석 모델링을 통해 인클로저를 설계하고 미세 조정하여 공진 및 저장된 에너지의 가능성을 억제하였습니다. 또한 외함의 유기적인 모양을 보정하고 회절 효과를 거의 0으로 줄이기 위해 전면 배플을 가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드라이버의 음파가 방해 없이 전파되며 차이점을 명확하게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의 음장을 그대로 재현합니다. M9은 물리적으로는 존재하지만 음의 관점에서는 완전히 사라집니다.


매지코 M9의 허니컴 코어 카본 인클로저

매지코는 소프트 돔 트위터에서 비 피스톤(Non-Pistonic) 모션의 굽힘이 대규모 왜곡을 초래한 다는 것을 오랫동안 인식해왔습니다. 그래서 베릴륨의 고강도와 경량을 선택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다이아몬드의 견고함을 화학적 증착을 통해 적용하여 베릴륨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매지코는 세계 최초로 28mm 베릴륨 돔을 구축하고 다이아몬드가 일반적으로 발생시키는 중량 감소 없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M9에는 더욱 세련된 28mm 베릴륨-다이아몬드 돔 트위터를 탑재합니다. 새로운 드라이버 유닛은 레이저 간섭 테스트와 주의 깊은 청취 테스트로 확인된 탁월한 정확도의 고주파 대역을 재생하며, 훨씬 더 미묘하고 음악적인 디테일을 더욱 선명하게 드러내어 미세한 역학을 들을 수 있습니다.

매지코는 다이어프램의 강성과 피스톤 운동에 대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그래핀 나노 튜브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스피커를 제공하였습니다. M9의 모든 드라이버 유닛은 8세대 나노텍 설계를 통합하였습니다. 매지코는 그래핀/카본 섬유 스킨 사이에 끼워 넣은 알루미늄 허니컴 코어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이전 나노텍 콘에서 스킨은 높은 강성을 제공했으며, 코어는 댐핑을 제공하였습니다. 이처럼 강화된 강성은 가청 범위를 뛰어넘는 재생 주파수 대역을 제공하여 감쇠가 거의 필요 없습니다.


새로운 매지코의 알루미늄 허니컴 코어 샌드위치 콘

나노텍 콘의 특징인 그래핀은 1원자 두께의 6각형 탄소형태를 갖습니다. 그래핀은 놀라운 강성과 과학으로 알려진 모든 재료 중 최고의 인장강도(탄소강의 약 40배)를 갖습니다. 그 결과 원뿔은 매우 단단하여 변형되지 않습니다. 매지코의 8세대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례 없는 강도를 제공하여 순수한 피스톤 운동에 가장 근접합니다.

드라이버가 강렬한 음악 피크를 재생하면 보이스코일의 온도는 1초에 40도 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발열은 보이스코일의 DC 저항을 두배로 늘리고 주파수 응답곡선을 변경하여 음악을 3dB까지 압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실질적인 비성형성입니다. 매지코 드라이버는 이러한 왜곡을 극복하였습니다. M9의 콘 보이스코일은 직경이 3, 4, 5인치로 크기가 커서 발열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드라이버 콘을 더욱 잘 제어합니다. 보이스코일 포머의 통풍구는 또 다른 수준의 열 방출을 제공합니다. 매지코는 강성과 와전류에 대한 저항의 이상적인 조합으로 퓨어 티타늄을 선택하였습니다.

자기 코일이 보이스코일에 가하는 힘은 보이스코일이 중앙의 정지 위치에서 멀어질수록 50%나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하락은 비대칭일 수 있습니다. 모션은 입력신호를 충실히 추적하지 않으므로 상당한 고조파 및 상호변호왜곡이 발생합니다. 매지코 나노텍 드라이버는 막대한 힘의 자기회로에 멈춘 보이스코일을 제공함으로써 보이스코일의 움직임을 완벽하게 제어합니다. 매지코는 단위 체적당 페라이트의 16배의 자기 에너지를 갖는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합니다. 작은 네오디뮴 자석 배열보다 큰 네오디뮴 고리 자석을 선택하였습니다. 비대칭성에 대한 추가 조치로 드라이버 상단에 일치하는 자석을 배치하였습니다. 그 결과 최대 1.7mm의 공기간극에서 최대 1.7mm(17,000가우스)의 자속밀도를 유지합니다.


매지코 M9과 매지코 M6

6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4인치 보이스코일을 탑재하여 1미터에서 120dB SPL까지 선형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드라이버의 작동 범위 전체에서 왜곡이 크게 줄어듭니다. 11인치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120mm(직경)×8mm(높이) 크기의 N48H 등급 네오디뮴 링 자석과 보이스코일의 움직임을 완벽하게 제어하기 위해 상단에 두 번째로 일치하는 자석을 통합하여 선형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15인치 베이스드라이버는 26,500 파운드의 압력으로 성형된 콘을 특징으로 합니다. 긴 36mm 에어 갭은 높은 감도에서 ±15mm의 엄청난 선형성을 유지합니다. 그결과 완전한 확장과 중저음의 과장이 없는 가장 낮은 3옥타브의 저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콘 재질에서 보이스코일, 자기회로에 이르기까지 각각 선형성을 개선하여 가청 왜곡을 줄였습니다. 이것은 지금까지 만든 가장 진보한 다이내믹 드라이버입니다. M9 역시 매지코의 다른 제품들처럼 최신 유한해석 도구를 사용하여 모든 드라이버 설계를 시뮬레이션, 최적화, 테스트 및 재테스트하였습니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음향, 기계, 전자기 및 열 동작을 동시에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드라이버 디자인으로 스피커 시스템에서 동일한 테스트 및 최적화 프로세스를 수행합니다.


매지코의 새로운 액티브 크로스오버 MXO

베이스와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사이의 120Hz 크로스오버 주파수를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하였습니다. 저역대를 위한 수동 크로스오버에는 거대한 인덕터와 캐피시터가 필요합니다. 최상의 부품을 신중하게 선택하더라도 이러한 큰 회로요소는 피할 수 없는 상당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아날로그, 액티브 양방향 크로스오버를 위해 매지코는 아날로그 크로스오버 MXO를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신호의 품질 저하없이 가파른 필터 기울기를 제공합니다.

크로스오버의 설계는 120W의 크로스오버 주파수에서 옥타브당 24dB을 제공하는 링크비츠 라일리(Linkwitz-Riley) 필터를 특징으로 합니다. 자체 플랫폼에서 설계한 아날로그 크로스오버는 입력에서 출력까지 완전히 분리된 회로와 완벽하게 균형을 이룹니다. 개방형 아키텍처는 추가 필터 토폴로지를 수용합니다. 정밀 스텝 감쇠기는 신호경로의 순도를 보장하는 독자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각 출력의 0.5dB/스텝 제어를 제공합니다.


매지코 M9 내부

외부 전원공급장치 섀시는 AC를 재생성하고 회로의 모든 부분에 능동적인 조절을 제공합니다. 1조의 M9 스피커에는 2개의 스테레오 또는 4대의 모노 앰프가 필요합니다. M9 트위터, 미드레인지 및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옥타브당 24dB의 링크비츠 라일리 필터를 사용하는 3웨이 패시브 크로스오버로 제어됩니다. 매지코의 타원형 대칭 크로스오버 디자인은 최소한의 IM 왜곡으로 최대 주파수 대역폭을 유지합니다.

이른 아침 매지코 M9이 AV 플라자 매장 앞에 도착하였습니다.

매지코 M9은 거대한 5개의 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차량에는 3개가 실렸습니다.

다른 차량에 실린 2개의 박스

박스에 인쇄되어 있는 매지코 로고

매지코 M9의 하단부가 담겨진 박스의 모습입니다.

매지코 M9의 상단부가 담겨진 박스

액세서리가 담겨진 박스

거대한 크기와 무게로 인해 지게차를 섭외하였습니다.

본격적으로 지게차를 이용하여 박스를 내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지게차로 박스를 옮기는 모습입니다.

박스는 AV 플라자 매장이 있는 건물 앞에 내려놓았습니다.

5개의 박스를 모두 내렸습니다.

매지코 M9을 구성하는 5개의 박스의 무게는 1톤을 초과합니다.

유튜브 언박싱 영상의 오프닝을 촬영중인 락큰롤님의 모습입니다.

드디어 첫 번째 박스를 개봉하였습니다.

M9의 하단부의 베일을 벗기는 모습입니다.

모습을 드러낸 매지코 M9의 하단부

무게가 무겁고 크기가 크다보니 많은 인원이 동원되어 최대한 조심스럽게 작업하였습니다.

시연실에 들어온 M9의 하단부 모습입니다.

매지코 M9의 두번째 하단부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시연실에 들어온 매지코 M9 하단부 1조의 모습입니다.

매지코 M9의 상단부. 크기는 하단부에 비해 작지만 무게는 무겁습니다.

마지막으로 액세서리 박스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스나이퍼 건 케이스를 연상시키는 케이스 안에는 M9 전용 M-Pod이 들어있습니다.

작은 하얀박스 2개에는 MXO 바닥에 사용할 Q-Pod이 들어있습니다.

매지코 M9의 조립과 운반 등을 할 수 있도록 동봉된 액세서리 박스입니다.

M9의 상단부를 하단부 위로 올리기 위해서는 함께 제공되는 툴을 통해 들어올려야 합니다.

매지코 M9 하단부 상단에는 상단부와 연결하기 위한 스피커 터미널이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조립을 마친 매지코 M9의 모습입니다.

매지코 M9 전용의 M-Pod. 기존 M 시리즈의 M-Pod 대비 1.5배 이상 커졌습니다.

매지코가 자사 스피커 최초로 도입한 액티브 크로스오버 MXO의 모습입니다. 우측은 전원부.

모든 설치를 마친 매치코 M9의 모습입니다.

매지코 M9은 크기와 무게로 인해 시연공간을 압도하는 모습입니다.

매지코 M9 전면. 높이 203cm의 대형기이며, 대당 무게가 454kg에 달합니다.

매지코 M9은 매지코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답게 자사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총 망라된 제품입니다.

매지코 M9에는 새롭게 개발한 8세대 나노텍 콘 드라이버를 탑재합니다.

매지코 M9은 알루미늄 전면 배플과 알루미늄 허니컴 코어에 카본 스킨을 갖춘 인클로저를 사용합니다.

매지코 M9에 탑재한 1.1인치 다이아몬드 코팅 베릴륨 트위터

6인치 8세대 나노텍 콘 드라이버

11인치 8세대 나노텍 드라이버 2기를 탑재합니다.

강력한 저역재생을 위해 15인치 나노텍 콘 드라이버 2기를 탑재합니다.

새로운 나노텍 콘 드라이버는 알루미늄 허니컴 코어를 특징으로 합니다.

매지코 M9는 자사 스피커 최초로 바이와이어링 연결을 지원하는 스피커 터미널을 제공합니다.

매지코 M9 후면 하단에는 CEO인 아론울프의 친필 사인과 시리얼 넘버가 각인된 플레이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매지코 M9을 위해 새롭게 개발한 M-Pod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매지코 M9을 위해 개발한 액티브 크로스오버 MXO

매지코 액티브 크로스오버 MXO는 크로스오버와 전원부의 2섀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MXO 크로스오버부 상단에는 매지코 MXO 모델명과 시리얼 넘버가 각인된 플레이트가 부착됩니다.

매지코 MXO 상단에는 매지코 로고가 음각되어 있습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매지코 M9과 CH 프리시전 풀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매지코 M9은 현재 다양한 매칭 테스트와 에이징을 진행중에 있으며, 청음은 추후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https://avplaza.co.kr

상담전화 02-3472-3955

카카오상담 ID : @avplaza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지금 스피커인 트라이앵글의 수입사가 어디인가요? 생각하는사람 2022.08.09 8
2 린데만 뮤직북 소스를 사게 되면 피씨로 유튜브의 소리를 들을 수 없는가요? 생각하는사람 2022.07.31 156
3 프라이메어 i25 dac 질문입니다 슈퍼수박 2022.07.25 101
4 오렌더제품 선택 오디오호프 2022.07.08 391
5 옴니아 WR-1 후속 제품이 언제 출시되는지요? 아론 2022.07.05 326
6 500만원대 올인원 앰프 비교 청음회를 다녀왔습니다. 맨미션 2022.07.02 618
7 PMC를 다인처럼 만들 수 있을까요? 슬로우어답터 2022.06.11 526
8 매킨토시 수리전문 JamesBond 2022.04.08 1022
9 오디오랩의 8300CDQ vs 데논의 DCD-1600NE ax7030 2022.04.04 642
10 크렐 KSA-200S, KRC-2 구합니다. 하늘아래 2022.04.02 391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