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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타임] 하베스 Monitor 40.2,레벤 RS-28CX, CS-1000P 마란츠 SA-11S3 하이파이시스템
에이브이타임 작성일 : 2018. 02. 02 (17:41) | 조회 : 185
톨보이
Monitor 40.2
진공관앰프
RS-28CX 프리앰프
진공관앰프
CS-1000P 파워앰프
CDP/DSP/Hard/네트워크
SA-11S3
 
스탠드
HI-FI RACKS Grand(하베스 40.2 전용 스텐드)
튜너
MD-90
  
 




하베스 Monitor 40.2,레벤 RS-28CX, CS-1000P 마란츠 SA-11S3 하이파이시스템
경기도 오산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으로 거실에 하베스 Monitor 40.2신형 스피커에 레벤 RS-28CX 프리앰프, CS-1000P파워앰프, 마란츠 SA-11S3 플레이어를 매칭해 기존의 프로악스피커, 네임 조합 시스템에서 업그레이드를 원하셨고 AV타임 청음실에서 청음 후 바로 구매를 원하셔서 제품을 준비하는데 좀 서둘렀던 사례입니다.



하베스 Monitor 40.2
하베스의 신형 모니터 40.2는 멀티 수상 경력에 빛나는 M40.1의 성공을 기반으로 구축 된이 새로운 세대의 스피커로 1998 출시 후 보다 효율적인 듣기 등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고, 완벽하게 균형잡힌 디자인으로 출시 이후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투명하고 명료하고 매력적인 사운드의 하베스 모니터 40.2를 지금 AV타임에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Monitor 40.1과 마찬가지로 저역을 담당하는 30mm 구경 우퍼는 폴리 프로필렌 진동판을 그대로 사용하되 미드레인지를 담당하는 유닛은 RADIAL2™ 으로 교체되었습니다. 25mm 트위터는 그대로 소프트 돔 형태 입니다. BBC에서 설계한 3웨이는 2웨이의 그것, 즉 음의 대역 분포와 세밀한 세부 묘사, 스케일과 마이크로 다이내믹스를 발전시켰고 35Hz 까지 저역 하한선을 낮추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M40.2에 오면서 스피커 전체 능률을 약 1dB 올려 86dB 로 소폭 상승시켰습니다. 여전히 그리 수월한 운용이 가능한 스피커는 아니지만 단 1dB 의 능률 상승은 꽤 커다란 저역 특성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HI-FI RACKS Grand(하베스 40.2 전용 스텐드)
그랜드 스탠드는 스피커 스탠드 이며 수작업의 디자인으로 멀티 수상한 바 있는 그랜드 스탠드입니다.우리는 스피커에서 최상의 성능을 가능 하 게 하이 엔드 스피커 스탠드를 제작 했습니다. 각 재료는 단단한 나무원목재료로 수준높은 그랜드 스탠드로, 스피커가 정말 빛 날 수 있게 하는 것에 목표로 스탠드 받침이 각각 분리되는 레이어 개념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스피커 스탠드입니다.




M40.2 또한 종전의 하베스 스피커들과 동일하게 각기 다른 두께의 얇은 MDF 사용해 캐비닛을 만들었습니다. 유닛은 매우 단단하게 전면 배플에 고정되어 있으며 내부를 보면 중역 드라이버만을 별도의 챔버에 수납해 후면 방사파가 내부에서 엉키는 현상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부 벽엔 일종의 역청 재질을 벽면에 발라 내부에서 일어날 수 있는 혼탁한 주파수 변조와 반사파를 효율적으로 제어한 모습입니다. 통울림을 이용하되 각기 다른 주파수 대역이 불규칙하게 반사되어 전면 포트로 방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이런 역청 재질은 프로악 등 여러 하이파이 스피커 메이커에서 활용하기도 합니다.



레벤 RS-28CX 프리앰프
하베스 Monitor40.2스피커와 매칭한 앰프는 레벤의 RS-28CX 프리앰프와 CS-1000P 파워앰프 입니다. 레벤 RS-28CX 프리앰프는 CS-1000P 와 함께 레벤사의 대표적인 모델입니다. RS-28C 프리앰프는 레벤사의 독특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24K 금도금 패널과 절삭가공된 노브가 전면에 배치, 양쪽에는 캐나다산 White Ash 원목으로 마감했습니다. 전면 노브는 좌측부터 입력 셀렉터,테입모니터,메인볼륨,발란스스조절,전원스위치 순 입니다.



4년 연속 미 스테레오파일지 Recommended Component A Class 추천기기 선정 (2010년~2013년)



RS-28CX는 아날로그 레코드가 가지고 있는 아날로그적 음악성과 풍부하고 넓게 퍼지는 소리가 특징이지만 디지털 음원의 재생에도 많은 특징을 도입한 프리앰프입니다. NF를 전혀 거치지 않고 12AT7에 의한 CR형 이퀄라이져를 탑재하고 있어서 고음질의 아날로그 디스크를 재생합니다. RS-28CX프리앰프에 사용하고 있는 진공관은 독일 시에멘스사의 E288CC를 적용하여 강력한 출력전압으로 CS-1000P 파워앰프를 서포트 합니다. 프리앰프 전원부는 독립된 설계로 음질부분에 많은 신경을 쓴 것이 보입니다.






레벤 CS-1000P 파워앰프
레벤사의 인기모델이었던 CS660P의 뒤를 잇는 CS-1000P 모델은 전작과 공통적인 특징인 오토바이어스를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들도 쉽게 셋팅할수 있도록 Current Meter, Tube Selector, Bias Adjustment Volume을 상단에 위치시켰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출력관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CS1000P에 적용가능한 출력관은 기본관인 KT120과 더불어 KT88, KT66, 6550A/C, 350B, EL34, KT77, 6L6GC등 다양합니다. 게다가 Pentode(100W*2Ch)/Triode(70W*2Ch) Selector를 후면에 위치시켜서 사용 스피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Triode Mode는 5극관 앰프이면서도 3극관의 소프트한 질감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외관 Color는 기존 CS660P와 다르게 티타늄 컬러를 적용하여 매우 고급스럽게 표현 되었습니다.



매그넘다이나랩 MD-90
단종된 FT101A를 계승한 모델이라고 하는데 디자인 컨셉은 거의 같으며 오히려 앞면 스위치가 단순해져 조작의 편의성이 더 향상되었습니다. 아날로그 튜너답게 두 개의 시그널 미터와 튜닝 미터 하나가 패널 가운데 있고, 왼쪽에는 Mode, IF Band, Mute 스위치, 그리고 끝에는 파워 스위치가 있으며, 오른쪽에는 대형 튜닝 노브가 있습니다. 메커니즘 면에서는 신호의 입력단에 MosFET를 채용, 3단계의 정확하고 정밀한 증폭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항상 저희 AV타임을 믿고 맏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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