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스피커
하드웨어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영상기기
상품 추천
오디오/AV기기 평점
체험단 모집
나는 이것이 갖고 싶으다
오디오 각 부문별 랭킹
상가 소식 이모저모
입문기종 집중 게시판
 


최근 댓글


달구벌을 뜨겁게 달구는 럭셔리 사운드...포칼 소프라 N0.2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와 골드문트 메티스7, 그리고 오렌더 N10 네트워크 스트리머 조합의 대구 설치이야기.
와인오디오 작성일 : 2018. 01. 10 (15:05) | 조회 : 136

안녕하세요, 꿀팽이입니다.

폭설과 한파의 패키지 상품이 또 우리를 찾아 왔네요.

이번 주 금요일이 그 절정에 달한다고 하는데 저희 그  날 야외 작업이 있어 큰일났습니다...ㅠ.ㅜ

여러분도 건강 잘 살피시길...

오늘은 어제 대구를 다녀온 이야기를 해드릴까 합니다.

대구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이 오늘 설치기의 주인공이며 공동주연으로 포컬(FOCAL) 소프라(Sopra) No.2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와 골드문트(GOLDMUND) 메티스(Metis)7 DAC/인티앰프, 그리고 오렌더(Aurender) N10 네트워크 스트리머, 조연으로는 XLO, Isotek등이 충실하게 역할을 완수했습니다.

특히 고객님은 전화 몇 통의 상담만으로 저희를 신뢰하고 맡겨주신 고마운 분이시죠.

물론 선택하신 제품들이 워낙 뛰어나고 유명한 제품들이기도 하지만 이런 고가품을 몇 통의 전화 상담만으로 정하시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입장을 바꿔 생각해 볼때 저만 해도 왜 의구심과 불안함이 없었을까요... 고객님께 거듭 감사드립니다.

설치 당일, 날씨가 좋지 않을거란 예보에 여유있게 출발을 했습니다.

아니나다를까...충주에 들어서자 강풍과 함께 눈발이 날리기 시작했습니다.

터널이 많은 산악지대에 들어서니 눈발에 시야가 불안정해지고 저희 흰둥이(스타렉스)가 작은 덩치가 아닌데도 강풍에 차가 제멋대로 흔들리는 것이었습니다.

엎어진 김에 쉬어 간다고 문경 휴게소에 들려 우동으로 간단한 요기를 했습니다.

한참 정신없이 우동을 먹고 있는데 저쪽에서 세 명의 팔척 장신이 저희를 바라보고 있더군요.


좌측부터 그레이트 마징가, 마징가, 그랜다이저

그렇습니다...나가이 고(永井豪)의 거대로봇 3부작인 마징가, 그레이트 마징가, 그랜다이저 이 세 친구였습니다.


마징가


마징가의 마지막편부터 등장한 그레이트 마징가


유일하게 주인공인 조종사가 외계인인 그랜다이저

이 문경 휴게소의 소품을 담당한 사람이 궁금했습니다...왜냐하면 화장실에도 아이언맨등을 비롯한 피규어들이 잔뜩 전시되어 있거든요.

또, 그 기획과 제안을 받아들인 휴게소장님도 궁금해졌습니다...최고에요!

바쁘고 쪼들리는 짧은 일정이지만 이런 것들이 잠시나마 미소와 함께 옛날 생각도 나게 해주는 고마운 것들이죠.

자국의 학부모들에게도 비난받는 倭人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지만 저희 세대들에게는 아련하고도 강력하게 각인된 존재들 올시다.

블리자드를 뚫고 예상보다 한 시간 일찍 대구에 도착했습니다.

고객님께 인사를 드리고 갈 길이 멀기에 바로 설치에 착수했습니다.

아무리 바빠도 선택되어 설치하는 제품에 대한 설명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지난 설치기들에서도 단골로 등장한 포컬(FOCAL) 소프라(Sopra) No.2 는 진정한 하이엔드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화사하고 명징한 적극적인 소릿결에 넓고 입체적인 무대감, 고중저역대의 완벽한 밸런스, 그리고 모던하고 개성있는 디자인과 컬러까지...하이엔드 스피커의 모든 미덕을 아우르는 녀석입니다.

그리고 클래식서부터 Rock까지 도대체 표현하지 못하는 장르가 없지요.

사운드도 사운드이지만 비주얼 역시 원체 뛰어나 공간의 인테리어로도 크게 한 몫할 수 있습니다.


좌측부터 Aurender N10, GOLDMUND Metis7

GOLDMUND Metis7 DAC/인티앰프는 하이엔드 오디오에 어울리는 표현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고의 가격대비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드문트 특유의 맑고 투명한 증폭에 웅혼한 힘(구동력)까지 겸비한 앰프 파트에 Alize6 버젼의 DAC가 내장되어 넓은 사용 확장성에 해상력, 질감까지 최고 수준으로 표현합니다.

일반인 유저들에게까지 친근하게 문턱을 낮추기 위해 음질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파트는 과감히 생략하거나 다운그레이드시켜 혹자들에게는 좋은 혹평의 빌미가 되기도 하지만 그자들에게 묻노니...이 가격대에 이런 하이엔드 사운드를 표현하는 앰프를 본 적이 있소? 게다가 골드문트나 그 동레벨로...?

Aurender N10 네트워크 스트리머는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네트워크 오디오라는 타이틀이 쑥스럽지 않은 오렌더의 라인업주에서도 넘버투를 차지하는 녀석올시다.

박스에서 열면 그 탄탄함과 고급스러운 외양에 한 번 놀라고 재생하면 맑고도 정숙한 사운드에 두 번 놀라는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4TB의 하드 디스크에 음원을 저장하면 네트워크 스트리머이자 뮤직서버로 변신하게 되며 그 하드 디스크는 같이 내장된 SSD로 음원을 복사하고 작동을 멈춰, 하드 디스크 내장 오디오가 가진 한계인 진동과 소음을 원천적으로 봉쇄해 정면 돌파해버리는 녀석이기도 하죠.

전원 파트는 이소텍(Isotek) 폴라리스(Polaris) 오디오 전용 멀티탭, 이니티엄(Initium) 파워케이블, XLO UltraPlus 파워케이블(2)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간단한 설치에 속하는 것이라 설치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 고객님, 사모님과 함께 음악을 시연하며 사용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고객님은 현재 멜론을 주로 사용하고 계셨지만 앞으로는 타이달(TIDAL)도 사용할 의향을 갖고 계시더군요.

두 분 고객님도 마음에 들어하시는 반응이어서 저희도 가벼운 마음으로 상경할 수 있었습니다.

올라갈때 저녁이나 하라고 하시면서 금일봉을 주시어 저희는 감사하면서도 민망해졌습니다.

사실 전화 상담 몇 번으로 이런 고가의 제품을 시원하게 결정해주셔서 정작 감사드려야하는 것은 저희였는데 말이죠.

블랙컨슈머들에게 지친 저희들이 다시 자리를 털고 일어나게 해주시는 분들은 결국 이런 고객님들입니다.

이 설치기를 빌어 저희 와인오디오를 믿고 맡겨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마련하신 제품들로 즐거운 음악 감상과 Audio Life, 영위하시길 기원합니다.

그럼 바빠서 이만...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dac 선택에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걍77 2018.04.22 56
2 엘락 bs243.3 와 동급은 모니터오디오 실버/골드 둘중 어느 제품 인가요? 필연인연 2018.04.22 40
3 오렌더 기능과 음질 초롱이네 2018.04.21 63
4 오디오 초보입니다. 무얼 어떻게 사야할까요?? teletele 2018.04.15 416
5 CDP 질문드립니다. fastfinger 2018.04.14 235
6 하베스 모니터 30.1에 매칭할 앰프 추천해주세요 hgon 2018.04.14 252
7 다인 X14의 미드/베이스 드라이버의 크기가 몇 인치인가요? 생각하는사람 2018.04.12 155
8 라디오 방송 즐기시지요? 초롱이네 2018.04.12 338
9 N10에 파워 케이블, Dave에 파워 케이블 추천 부탁드립니다. fastfinger 2018.04.08 326
10 니어필드 북쉘프 스피커 추천 부탁드립니다. (80-130) 필연인연 2018.04.05 470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