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21
스피커
하드웨어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영상기기
상품 추천
오디오/AV기기 평점
체험단 모집
나는 이것이 갖고 싶으다
오디오 각 부문별 랭킹
상가 소식 이모저모
입문기종 집중 게시판
 


최근 댓글


매지코(Magico) M6, CH 프리시전(CH Precision) 풀 시스템으로 구성한 하이엔드 시스템
AV플라자 작성일 : 2021. 10. 10 (21:43) | 조회 : 74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부산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엔드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고객님은 기존에 운용하시던 하이파이 시스템을 이사하면서 모두 정리하시고 새롭게 하이엔드 시스템의 구축을 원하셨습니다. 모든 시스템의 구성은 고객님이 AV 플라자에 방문하시어 청음 후 직접 선택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설치에 사용한 제품은 미국 하이엔드 스피커 제조사 매지코(Magico)의 플래그십 M6 스피커와 스위스 하이엔드 제조사 CH 프리시전(CH Precision)의 풀 시스템을 매칭하였습니다. CH 프리시전 제품은 L1 라인 스테이지 프리앰프, C1 HD D/A 컨버터, M1.1 모노블럭 파워앰프, T1 레퍼런스 클럭 제너레이터, X1 전원공급장치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이엔드 시스템답게 케이블 역시 신중하게 선택하였습니다. 전원 케이블은 선야타리서치(Shunyata Research) 알파 V2를 사용했으며, 스피커 케이블과 인터커넥터 케이블은 실텍(Siltech) 클래식 레전드(Classic Legend) 시리즈로, 스피커 케이블은 실텍 클래식 레전드 880L, 인터커넥터 케이블은 클래식 레전드 880i XLR을 사용하였습니다. 이외에 클럭 케이블은 선야타리서치 알파 V2를 사용했으며, LAN 케이블은 오디오퀘스트(AudioQuest) 다이아몬드 CAT.7 케이블을 사용하였습니다.

네트워크 오디오와 룬(Roon) 환경을 위해 뉴클리어스+(Nucleus+) 룬 코어와 잉글리시 일렉트릭(English Electric) 8Switch 오디오파일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를 사용하였습니다. 오디오랙은 알루퍼스(Alufus)의 벨라(Vela)를 사용하였습니다.


Magico M6

매지코 M6는 M 시리즈로는 두 번째로 출시된 제품으로 플래그십 모델입니다. 작년에 최상위 모델인 M9이 발표되었지만, M9 출시 전까지는 M6가 플래그십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매지코 M6는 3웨이 5스피커 구성의 플로어스탠딩 스피커로, 지난 2014년 선보인 M 프로젝트(M-Project) 이후 엔지니어이자 CEO인 아론 울프(Alon Wolf)와 기술팀은 극찬을 받았던 카본 사이드 패널을 더욱 발전시켰으며 그 결과물로 M 시리즈를 탄생시켰습니다.


매지코 M6 내부구조

M6는 새롭게 발매할 M9 출시 전까지 M 시리즈 최상위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항공기술을 사용한 탄소섬유 소재를 6면 모노코크 인클로저로 설계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 대비 강성을 60배 이상 증가시키면서 전체 무게는 50% 수준으로 감소시켰으며 내부 용적의 변화 없이 외관을 30% 감소시켰습니다. 곡면으로 설계한 인클로저는 내부 정재파를 최소화하고 외부 회절현상을 억제합니다.


M-POD 분해도. 진동을 열로 소멸시켜 효과적으로 진동을 억제합니다.

M6의 인클로저는 4개의 초대형 알루미늄 빌렛을 꺾이는 부분 없이 완곡한 표면으로 가공한 것이 특징입니다. 두꺼운 알루미늄 내부 차단벽은 각 드라이버를 지지하며, 10개의 알루미늄 막대를 통해 드라이버를 인클로저에 더욱 단단하게 고정시켜줍니다. 하위 모델인 M3와 달리 스피커를 지지하는 M-POD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스피커를 공중에 띄우는 효과를 제공하여 진동을 억제합니다.


매지코 M6에 탑재된 28mm 다이아몬드 코팅 베릴륨 트위터

M6에는 28mm 다이아몬드 코팅 베릴륨 트위터와 XG 나노그래핀 소재의 6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10.5인치 XG 나노그래핀 드라이버 3기를 탑재합니다. 이들 유닛들의 조합을 통해 낮은 왜곡과 사실적인 중고역, 깊이 있고 강력하면서도 정확한 저역을 제공합니다. M6에 탑재된 모든 드라이버는 독일 문도르프(Mundorf)의 최신 부품으로 제작된 독점적인 엘립티컬 대칭(Elliptical Symmetry) 크로스오버를 사용하여 각 대역간의 밸런스를 만들어냅니다. 각 주파수 신호의 분리는 위상의 선형성을 유지하고 상호변조 왜곡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각 드라이버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유한요소해석 시뮬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출고됩니다.


CH Precision L1

듀얼 모노럴 라인 스테이지 프리앰프 L1은 최고의 음질과 투명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리앰프는 주요기능인 소스선택과 볼륨제어 외에 오리지널 오디오 특성과 신호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L1은 퓨어 클래스 A, 초 저 노이즈, 고대역폭 전송, 풀 밸런스드 트랜지스터 기반으로 설계하였습니다. L1의 입력단자는 모노럴 작동의 8개 입력, 스테레오 작동의 각 채널당 8개 입력, 모노럴 작동의 16개 입력 중에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1 프리앰프 후면

볼륨단은 각 채널에 대해 밸런스 모드로 동작하는 2개의 R-2R 래더 네트워크를 통해 볼륨을 제어합니다. 엄격한 공차를 제공하는 고급 금속 필름 레지스터를 비롯하여 빠른 스위칭과 왜곡 없는 아날로그 스위치를 사용하여 정확한 레벨조정을 제공합니다. 볼륨은 20비트 R-2R 래더 네트워크를 통해 -100dB에서 +18dB까지 0.5dB 단계로 118dB의 볼륨 레인지를 제공합니다. 아날로그 신호경로를 사용하여 각 채널은 자체 보드에 물리적으로 장착되어 누화에 대한 최상의 내성을 보장합니다. 이외에도 고음질 전송을 위한 설계와 기술을 대거 탑재하고 있습니다.


CH Precision C1 HD

CH 프리시전의 C1 D/A 컨트롤러는 자사의 브랜드를 알리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 제품입니다. 출시 직후 스테레오 사운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C1은 지속적으로 진화하여 HD 버전으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설치에 사용된 C1에는 스트리밍 HD 옵션보드와 클럭입력을 위한 클럭싱크 I/O 모듈을 옵션으로 장착하였습니다. 이외에도 USB 입력보드와 아날로그 입력보드 옵션을 제공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C1은 볼륨 컨트롤을 제공하여, 프리앰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실제 L1이 발매되기 전까지는 C1을 프리앰프로 매칭하여 사용하였습니다.


CH Precision M1.1

CH 프리시전 M1.1 스테레오 파워앰프는 1 시리즈의 가장 강력한 앰프로 개발되었으며, 지난 2014년 스테레오 사운드 그랑프리 수상을 시작으로 다수의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CH 프리시전이 처음 출시했던 A1 파워앰프에서 구현된 첨단 기술을 더욱 정교하게 발전시켜 더욱 강력한 구동력과 고음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M1.1은 스테레오 모드에서 채널당 200W(8Ω) 출력을 제공합니다.

M1.1은 신제품 A1.5 파워앰프 개발과정에서 얻은 캐패시터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M1의 전원부를 개선하여 새로운 레퍼런스 파워앰프로 거듭난 제품입니다. 기존 M1은 100,000uF 용량의 정류 캐패시터를 탑재했지만, M1.1은 120,000uF으로 용량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M1.1은 M1의 넉넉한 전원공급 능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세련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M1.1은 커스텀 사양의 2,200VA 용량의 전원 트랜스를 탑재하여 앰프 출력 스테이지에 충분한 파워를 제공합니다. 탄탄한 전원부를 바탕으로 구동이 까다로운 그 어떤 스피커도 자연스럽게 구동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CH Precision T1

CH 프리시전 T1 레퍼런스 10MHz 클럭 제너레이터는 C1 D/A 컨트롤러에 정확한 클럭을 전송합니다. 특히 GPS 옵션을 통해 인공위성의 세슘클럭과 동기화하여 그 어떤 클럭 제너레이터보다 정확한 클럭을 보장합니다. 클럭 제너레이터를 통해 위상 노이즈가 줄어들고 정확한 D/A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T1에는 초저 위상 노이즈와 정확도가 높은 OCXO(Oven-Controlled Crystal Oscillator) 발진기를 탑재했으며, 코어 온도의 안정성을 위해 대형 알루미늄 블록 내부에 발진기를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최고의 댐핑 효과를 위해 OCXO 알루미늄 블록을 부드러운 실리콘 젤 위에 마운트 하였습니다.


CH Precision X1

CH 프리시전 X1은 SACD/CD 트랜스포트 D1, C1 D/A 컨버터, L1 프리앰프 등 자사의 제품에 사용하기 위한 전용 DC 전원공급 장치로 초저 노이즈의 개별 제어방식의 전원공급장치입니다. X1은 노이즈를 줄이기 위해 특별히 설계한 대형 필터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연결된 기기에 깨끗한 전원을 공급합니다. X1은 전원공급장치에서 발생하는 노이즈 제거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신호의 투명성, 속도, 음악성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옵션의 레귤레이터 보드를 설치하면 1대의 X1에 2대의 CH 프리시전 제품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설치기에는 모두 2대의 X1을 사용하였으며, 레귤레이터 보드 확장이 아닌 기기 하나당 1대씩 매칭하여 음질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매지코 M6, CH 프리시전 풀 시스템 시연 동영상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전체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매지코 플래그십 M6 스피커

매지코 M6는 3웨이 5스피커 구성을 사용합니다.

매지코 M6는 28mm 다이아몬드 코팅 베릴륨 트위터를 탑재합니다.

미드레인지와 베이스 드라이버는 나노그래핀 소재를 사용한 나노텍 드라이버를 탑재합니다.

매지코 M6는 플래그십 모델답게 육중한 크기와 무게를 자랑합니다.

매지코 M6에 기본 제공되는 M-Pod.

M-Pod은 스피커를 공중에 띄우는 효과와 진동을 열로 소멸시켜 진동을 제거합니다.

설치를 마친 CH 프리시전 풀 시스템

매지코 M6와 CH 프리시전 풀 시스템은 의심의 여지 없이 훌륭한 매칭을 보여줍니다.

CH 프리시전 라인 스테이지 프리앰프 L1

C1 HD D/A 컨버터. 스트리밍 HD, 클럭 싱크 I/O 보드를 옵션으로 선택하셨습니다.

M1.1 모노블럭 파워앰프

M1.1은 A1.5의 개발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대용량 캐패시터를 탑재합니다.

T1 10MHz 레퍼런스 클럭 제터레이터. GPS 옵션은 향후 추가할 예정입니다.

X1 전원공급장치. X1 1대로 2대까지 기기를 연결할 수 있지만, 이번 설치기에는 기기당 1대를 사용하였습니다.

CH 프리시전에 따르면 X1을 기기당 1대씩 사용 시 음질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CH 풀 시스템은 알루퍼스 오디오랙에 수납하였습니다. CH 프리시전 제품과 시각적으로 좋은 매칭을 보여줍니다.

설치를 완료한 전체 시스템 전경

고객님은 더욱 쾌적한 오디오 라이프를 위해 단독주택으로 이사할 예정입니다.

매지코 M6와 CH 프리시전 풀 시스템으로 구성한 하이엔드 시스템은 매우 훌륭한 매칭을 보여줍니다.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 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새롭게 구축한 하이엔드 하이파이 시스템에 무척 만족하셨습니다.

 

 

https://avplaza.co.kr

상담전화 02-3472-3955

카카오상담 ID : @avplaza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빈센트 오디오 질문 있습니다. Riverflows 2021.10.20 244
2 IE300 + NULL AUDIO ARETE 구입기. CLUB0011 2021.10.16 222
3 스피커 추천해주세요~ 아무르호랑이 2021.10.11 300
4 PC-fi 조언 바랍니다. 졸리면선다 2021.10.04 526
5 B&W와 프라이메어 매칭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ustin 2021.09.23 455
6 꼬다리 dac 음악 비교해 봤습니다. 이덕호 2021.09.21 611
7 패시브 스피커 입문 질문이요 맛트리리 2021.09.11 424
8 DAC 비교 구입 조언바랍니다. 하늘천사 2021.09.09 705
9 DAC 성향 문의드립니다. 슬로우어답터 2021.09.08 509
10 톨보이스피커 선택 조언 부탁드려요 밥아저씨 2021.08.31 697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