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18
 


■ 화이팅입니다. 지방 직장인이라 가고 싶어도 못 가네요.
■ 가서 재밌는거 많이 봤으면 좋겠네요. 코엑스에서 하는거 맞죠? ^^…
■ 사전예약했네요. 좋은 제품들 많이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관심이 가네요. 판단하는데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
공지사항
관리자에 문의
제목 Nuprime Evolution DAC
작성자 soundmanic 작성일 : 2019. 09. 08 (15:49) 조회 : 189
0원
제조회사 :

오랜만에 DAC 들인 소감 몇자 적습니다.

이전에 DAC 단품을 몇 종류 사용하다 처분하고,

한 동안 골드문트 텔로스 앰프에 포함된 DAC 와 칵테일 오디오 올인원 DAC 를 사용하였습니다.

사용하는 CDT 만 세 종류이고, 음원 파일도 많아서 이제는  괜찮은 DAC 를 하나 들이기로 하고 

검색하다가 풀레인지에서 Evolution 을 알게 되었네요.

사실 마음에 두었던 기종은 나름 인지도가 있는 마이텍 브루클린이나 마이트너 정도였는데

신상품인 Evolution 의 스펙과 심플 마던한 디자인을 보고 더 끌려서 바로 구입했습니다.

대만 회사지만 그 동안 쌓아온 레벨도 있고, 일단은 디지털 기기는 가능한 한 신상쪽으로 가는게 맞는 것 같은 생각이었습니다.

 

DAC 의 볼륨 레벨을 90 에 맞추고 먼저 테스트 넘버인 Europian Jazz Trio 의 Europa 를 와디아 CDT 로 들어봤습니다.

기존 DAC 보다 체감되는 음장이 두 배는 넓어진 것 같습니다. 팔을 반 쯤 벌렸다가 완전히 펼쳐 벌린 느낌입니다. 산타나보다 절제있게 연주한 기타 리프가 명확하게 바로 앞에서 귓전을 때립니다.

다음은 Dave Brubeck Quartet 의 Take 5 입니다. 대충 들어도 모든 악기가 살아 숨쉬는 곡인데

Evolution 을 통해서 힘과 생기가 넘쳐납니다. 메인인 색소폰 소리는 웅장하게 눈 앞에 다가와있고, 드럼 솔로의 강약은 섬세하게 뚜렷한 메세지를 남깁니다.

이번엔 칵테일오디오에 저장된 Julia Fisher 의 Zigeunerweisen 무손실 음원을 Evolution 으로 재생합니다.

바이올린의 청아한 고음이 더욱 명료하고 배경 현 연주가 역시 넓게 펼쳐집니다. 

전문 평론가들처럼 글 솜씨도 없고, 그 분들 처럼 귀가 트이지 못해 간단 소박한 청음기를 기술하였지만, 실제 체감하는 필드의 넓어짐과 배가되는 해상력은 누가 들어도 인정할 만한 수준이네요.

 

만족합니다. 저는 네트웤 스트리밍도 안하고, 지금도 CD 를 가장 많이 듣고, 음원 파일도 고 퀄러티만 찾는 타입이 아닌데, Evolution 은 명시한 최신 스펙답게 해상력은 기본으로 갖추고, Fullness 와 Wideness 를 두루 제공하는 듣기 좋고 편한 소리를 내줍니다.

사실 이 제품의 원래 가격으로도 이 정도 수준의 소리면 만족 이상인데, 공구 할인까지 더해져 더 고맙네요^^

구입시 장시간 상담해주신 풀레인지 주사장님께도 감사하고,

오렌더 배송됐으니 빨리 음원 넣어서 Evolution 과의 궁합도 체크해봐야죠.^^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