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무조건 자랑
누프라임 CDT-8 Pro 미디어 플레이어가 풀레인지에 입고되었습니다. 작성일 : 2018. 06. 01 (18:41)
풀레인지0P 조회 : 287



누프라임에서 출시한 미니 CDT 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오디오 장비들의 좌우폭은 42cm 가량인데 이 제품은 그 절반정도 사이즈라 어디든 간편하게 놓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작은 사이즈지만 만듦새를 출중합니다.
작은 사이즈라서 가벼울 것 같지만, 다른 제품들의 절반 미만의 사이즈라는 점을 감안하면 오히려 사이즈가 크면서 유사한 가격대 제품보다 오히려 부피 대비 무게가 더 무겁다고 할 수 있을만큼 묵직하게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처음 받아들었을 때는 성능보다는 단순히 CDT가 꼭 필요한 분들에게 어쩔 수 없이 사용하기 위한 용도로 출시한 제품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그 만듦새를 확인하고, 실제로 테스트 해보고는 그런 생각을 고쳐먹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이미 PCFI 운용을 위해 DAC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광케이블이나 동축케이블로만 연결해서 사용하더라도 일반 PC에서 음원을 재생한 것보다 한결 더 안정적인 CD음을 들려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독특하게도 DAC를 내장하고 있지 않은 단순 CDT이면서도 업샘플링 컨버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리뷰의 내용을 발췌합니다.

====================================================================================================== 

CDT-8 Pro는 샘플링 레이트 컨버터 기능도 내장하고 있다. SRC 기능을 통해 24bit/768kHz PCM 업샘플링 및 DSD 컨버팅으로 DoP 256 출력이 가능하다. 옵티컬 출력에서는 최대 192kHz 혹은 DoP64로 제한되며, 나머지 출력들에서는 연결되는 기기의 입력단이 해당 샘플링 레이트를 지원하기만 하면 CDT-8 Pro의 최대 SRC 설정까지 가능하다.

메인 연산 프로세서에는 ARM LCP2103F 32비트 마이트로컨트롤러를 사용한다. 이 칩을 통해 에러 정정 및 독자 알고리즘이 적용된 로우 지터 특성을 제공한다. 레이저 컨트롤과 디지털 서보 제어에는 필립스 SAA7824HL 오디오 디코더 칩을 사용한다.

CD 재생 시 사운드에 개입이 이루어질 여지가 거의 없는 CDT로서는 음색 같은 부분보다는 객관적인 음질 특성이 중요하다. 그런 면에서 누프라임 CDT-8 Pro는 매우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한다. 출력단에는 R-타입 트랜스포머를 사용해서 회로적인 아이솔레이션 처리가 확실하다. 덕분에 어떤 시스템과 연결하더라도 노이즈가 발생할 여지가 최소화되어 있다.

768kHz 및 DoP256에 이르는 매우 높은 업샘플링 설정까지 가능한 SRC 기능은 가격 대비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SRC 기능을 활용하면 오디오 CD를 있는 그대로 44.1kHz로 재생하는 것보다 좀 더 확장된 고음 대역폭을 가지게 된다. 따라서 고음 한계가 높은 스피커 및 헤드폰이 최종적으로 연결되는 시스템에서 SRC 기능을 활용하면 고음을 좀 더 시원하게 뽑아줄 수 있다. 

======================================================================================================

PCFI 나 뮤직서버를 운용하고 있어서 비싼 CDP는 필요 없지만 종종 소장하고 있는 CD를 재생할 일이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