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무조건 자랑
토템의 유전자가 한껏 느껴지는 두가지 신모델 Sky 와 Signature One 작성일 : 2018. 01. 29 (06:19)
풀레인지0P 조회 : 1288










 

토템의 두가지 신제품입니다.
작은 모델은 Sky , 큰 모델은 Signature One 입니다.
Sky는 완전히 새로운 유전자의 완전 신생 모델이라고 할 수 있고, Signature One은 비유를 하자면 토템 어쿠스틱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Model One의 사이즈를 키운 모델이라고 보면 될 듯 합니다.

간단히 테스트 해보기로는 해상력과 스테이징과 음의 펼쳐짐이 극도로 좋은 특성은 그대로이며, 구동은 과거에 비해 약간 더 쉬워진 듯 합니다.
구동이 약간 더 쉬워졌다는 것은 그만큼 소리의 펼쳐짐이 어렵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Sky는 짜릿하면서도 음의 청량감이 대단합니다. 그리고 저음의 단단함이나 이탈력, 텐션감이 상당해서 오디오적 쾌감이 좋군요.
Signature One은 Model One에 비해 우퍼 유닛이 약간 더 커지고 그만큼 통도 약간 더 커진 스피커인데, MANI-2가 크기가 약간 작아지면서 Model One보다는 좀 더 넓은 대역을 커버해 주는 성능이라고 할까요?
본래 스피커가 작을 때는 좀 더 청량감이 있고 단조로울 수는 있지만 좀 더 음의 표현이 적극적인 반면, 크기가 커지면 오히려 좀 더 중후해지고 넓은 대역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Signature One이 커진 Model One인만큼 Model One이 좀 더 단조롭지만 좀 더 적극적인 음이었다면 Signature One는 Model One보다 좀 더 중후하고 더 넓은 대역을 더 완성도 있게 내주는 스피커로 보입니다. 테스트틑 좀 더 해봐야 될 듯 하군요.

두 스피커 모두 상품성은 좋아보입니다. 토템 특유의 유전자가 느껴지는 개성 넘치는 모델이네요.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