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21
 


■ 앰프가 저음이 많지 않은 모델이라면 운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예컨데, 저음이 …
■ 열심히 찍으신 사진 잘 봤습니다. 게시판이 썰렁하지만 조만간 사이트가 바뀔 …
■ 인터선은 소스기기와 앰프에 영향을 주구요. 당연한 이야기 같습니다만, 스피커 …
■ 3. 만약 제가 나중에라도 다인 C2와 코드 파워는 남기고 프리를 다른 것으로 교…
공지사항
관리자에 문의
린데만 뮤직북 소스를 사게 되면 피씨로 유튜브의 소리를 들을 수 없는가요?
작성일 : 2022. 07. 31 (10:22)
생각하는사람8급3,313P 조회 : 709
첨부파일  

삼성 피씨, 노스 스타 인텐소 댁, 오디오랩 8200Q 프리앰프, 오디오랩 8300MB 모노 블록 파워앰프와 트라이앵글 티투스 202 스피커를 쓰고 있습니다. 린데만 뮤직북 소스를 사려고 합니다. 이것을 사게 되면 피씨로 유튜브의 소리를 들을 수 없는가요? 그리고 랜 케이블 입력단자는 어디에 쓰는 것인가요?

 
페르소나
[2022-07-31 17:09:08]  
  린데만 뮤직북은 네트워크 오디오 플레이어입니다. 일부 DAC 기능도 하죠. 블루투스 기능도 하구요. 프리앰프 기능도 합니다. 그러니 노스스타 DAC와 오디오랩 프리앰프가 없어져도 되고 심지어 PC 연결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PC와 굳이 연결을 하고 싶다면 광케이블로 연결하면 됩니다. 아마 PC가 요즘은 대부분 광출력이 되는데 메인보드에 광출력이 있는지 확인해 보면 됩니다.
 
 
생각하는사람
[2022-07-31 20:35:10]  
  피씨가 대기업의 피씨입니다. 슬림형입니다. 가로의 길이가 짧습니다. 산 지 2년 반이 되었습니다. 피씨의 메인 보드에는 모르겠고 피씨의 외부에는 광 출력이 없습니다.

그런데 노스 스타 댁과 오디오랩 프리앰프가 없어도 유튜브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가요? 들을 수 있다면 어떻게 하면 되는가요? 그리고 랜 케이블 입력단자는 어디에 쓰는 것인가요?
 
 
페르소나
[2022-07-31 20:42:46]  
  사실 유튜브는 네트워크 오디오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만 지원하죠. 블루투스로는 감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린데만은 블루투스 음질도 아주 좋습니다. 그렇지만, HIFI 오디오를 한다면 유튜브로 음악듣는건 왠만하면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음질 수준도 오락가락이고 유튜브 자체가 블루투스보다 음질이 더 나은 전송방식인 DLNA 나 UPnP 방식 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고성능 네트워크 오디오 기기를 이용하더라도 유튜브가 그런 고성능 네트워크 오디오 기기들의 앞선 기술을 지원하지 않는겁니다. 블루투스도 감상은 가능하지만, 그것보다 더 나은 방식인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길 권합니다.

PC와 광케이블로 연결하면 좋지만, 아주 최소한의 기능 수준의 PC라면 광출력을 안할 수도 있습니다. 어지간히 구형이 아니고 어지간히 저렴한 기종이 아니라면 대부분이 있기는 합니다만....
 
 
생각하는사람
[2022-08-01 10:04:58]  
  감사합니다. 한 가지 더 질문하겠습니다. 트라이앵글 스피커가 저가 제품임에도 구동이 어렵습니다. 린데만으로 바꿔도 구동에 문제가 없을까요?
 
 
페르소나
[2022-08-03 12:19:18]  
  트라이앵글 티투스가 구동이 어려울 일이 있을까요? 스피커가 작은데 너무 많은 저음과 깊이있는 음을 원하셔서 그런게 아닐까요? 트라이앵글 스피커는 구동이 아주 쉬운 스피커라고 생각합니다. 저음의 양감과 깊이있는 음과 강력한 음이 안 나온다면 그건 구동이 안되어서라기 보다는 그냥 스피커 체급의 한계입니다.
 
 
생각하는사람
[2022-08-04 23:59:32]  
  바쁘실 텐데 시간을 내어서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도의 선에서 마무리를 짓겠습니다.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