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21
 


■ 앰프는 누프라임 A300 SE 라는 앰프로 알아보세요. 텐션감이 좋은 음을 재생해줘…
■ 이 게시판은 고객 상담을 위한 게시판이 아니고 회원 개인간의 소통을 위한 게시…
■ 쥬도님 답변 감사합니다. 그래도 벙벙한 느낌은 아니겠죠?
■ RS6에 차고 넘치는 앰프이긴 한데 저음이 좀 강조될 것 같네요…
공지사항
관리자에 문의
SV-237MK+모니터오디오 GOLD100 5G 조합
작성일 : 2021. 10. 26 (19:04)
ax70309급36P 조회 : 417
첨부파일  

안 맞는 조합인가요? 공간이 3~4평정돈데 좀 과해서 그런지...(책상위에 두고 듣는 터라 간격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볼륨을 높이면 금방 피로감을 느낍니다. (원래는 안그랬음) 피아노 음반은 들을 수가 없고요, 보컬은 좀 들을만 합니다.

제가 음악은 좋아하는데 오디오는 초짜라 뭐라고 설명을 잘 못하겠는데

제 질문의 요지는 두 조합이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조합의 문제가 아니라면 룸튜닝에서 해결책을 찾으면 되는 문제인지 아니면 소스부의(인켈 CD플레이어) 문제인지...그도 아니라면 다른 뭔지가 알고 싶습니다.

질문이 좀 성의 없어 보일 수도 있는데 그만큼 제가 초보수준이라는 겁니다.

개떡깥이 질문 드리지만 찰떡 같이 얘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6,70년대 프로그록을 주로 듣고 소편성 재즈 음반과(지미 스미스, 웨스 몽고메리) 클래시컬한 피아노 독주곡 형태의 곡들을 좋아 합니다. 

 
페르소나
[2021-10-27 02:11:46]  
  너무 가까워서 그럴 수 있습니다. 빈센트오디오가 저음은 꽤 나오는 스피커고, 모니터오디오는 너무 가깝게 들으면 중고음이 약간은 피곤한 느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매칭 자체는 피곤해질 매칭이 아니긴 합니다. 그런데 너무 가까우면 제품간 단점이 더 잘 드러날 수 있는거죠.
간격을 이리저리 조절해 보세요. 그리고 꼭 스피커는 바닥에 완전히 밀착되도록 배치하지 마시고 스파이크를 쓰던 고무발같은걸 붙이든지 해서 진동을 줄이세요.
간격을 넓히면 자극은 줄어들되 음의 이미징이나 명징함은 약해지는거고, 간격을 좁히면 이미징과 명징함은 좋아지지만 좀 더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래가 이정도 사이즈의 스피커가 책상용으로 사용하면서 뒷벽과의 거리도 없고 좌우폭도 좁고 그러면 좋은 음질 안 만들어집니다.
저음이 많이 나오는 앰프 조합도 별로 안 좋을 수 있습니다. 공간이나 스피커 배치는 좁은데 저음은 많이 낼려고 하니 좁은 공간에서 저음들끼리 섞여서 음이 혼탁해지기 때문이죠.
잘 연구해서 더 좋은 음질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ax7030
[2021-10-27 11:28:36]  
  좋은 말씀 감사 합니다.
매칭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 스트레스가 쌓이던 중이었는데 그 고민은 제어가 될 거 같아 다행입니다.
그리고 룸튜닝 등 으로 해결 방법을 찾아 나가면 되겠다 싶습니다.
역시 경험자들의 조언은 문제를 간단히 정리해 줍니다.

혹 다른 조언이 있으시면 추후에라도 남겨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PS.CD플레이어를 바꾸것으로도 소리의 변화가 많이 달라지는 건지도 궁금합니다.
 
 
페르소나
[2021-10-28 01:06:26]  
  원인과 사람마다의 느끼는 차이에 따라 다르겠습니다만, 현재의 단계에서 CDP의 변화는 그다지 큰 차이까지는 아닐 거싱라고 생각됩니다. 소스기는 뉘앙스의 차이입니다. 세부 느낌을 바꾸긴 하지만 큰틀을 바꾸는 능력이 크지는 않습니다.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