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18
 


■ 고견 감사드립니다. 알려주신 스피커들 잘 알아보고 구매해 보겠습니다. 좋은 하…
■ 원래 마란츠의 플래그쉽 인티앰프였습니다. 좋은 앰프입니다. 요즘의 pm15보다 …
■ 작년에 엘락 스탠드마운트스피커에 청음한 적 있는데 청명한 고음부가 아주 인상…
■ 2000년 대 초반에 분당 프라임오디오에 cdp 픽업 교체로 갔을 때 민** 주인이 …
공지사항
관리자에 문의
다인 C2플레티늄 매칭 추천 부탁드립니다.
작성일 : 2020. 08. 05 (12:54)
건우아빠9급102P 조회 : 382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주*표 선생님의 강력한 추천으로 다인 C2플레티늄을 구입했습니다,

현재는 꽤 만족하며 듣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디오 경험이 많지 않아서

저의 매칭이 바람직한 상태인지 궁금해지네요.

현재는 레벤 CS600 앰프와 로스스타 수프리모 DAC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소편성 클래식이나 여성 보컬을 주로 듣지만

가요나 재즈, 팝도 다양하게 듣고 있습니다.

현재 저의 엠프나 DAC중에서 교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있다면

추천 부탁 드립니다.

먼저, 바꿔야 할 것과 나중에 바꿔야 하는 것을 순차적으로 말씀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또는 바꾸지 않고 현재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시는 분들도 댓글을 남겨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참고) : 주*표 선생님께서는 코드 등 밝은 음색의 앰프를 추천 하시더군요.

저의 걱정은 그렇게 하면 첼로 등의 소리가 너무 가벼워지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이 부분도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페르소나
[2020-08-05 16:00:45]  
  저는 다인오디오 C2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그렇다고 그 스피커에서 나오는 뭔가 찐득하고 저음이 부스팅 되는 느낌까지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기름기를 좀 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기름기는 빼되 섬세함과 영롱함은 그대로 남겨두는거죠.
그래서 공간이 아주 넓다면 중립적인 성향의 앰프도 괜찮지만 공간이 좁다면 밝은 성향의 앰프는 쓰는게 좋습니다.
공간이나 취향에 따라 달라지겠죠.
DAC도 노느스타디자인보다는 좀 더 밝은 쪽을 매칭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앰프나 소스기를 둘 다 밝은 성향으로 바꿀 필요는 없고,
레벤 600이 밝은 성향이긴 하지만 힘이 좋은 성향은 아닙니다. 노느스타 디자인 수프리모는 밝은 성향은 아니고 약간 두툼한 성향이죠.
저라면 앰프는 힘이 좋아야 하고 소스기는 미세 표현력이나 디테일이 더 좋은 녀석으로 바꿀 것 같습니다.
소스기는 별로 마땅한게 없기는 해요. 코드 중고를 알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구요. 누프라임 애볼루션 DAC도 좋습니다.
앰프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죠,

그리고 밝은 성향을 매칭하면 첼로 소리가 너무 밝아질까 걱정되신다고 하셨는데요.
밝은 성향이면서 힘이 좋으면 오히려 음의 날림이 잡히고 음의 맥이 뚜렷하게 잡힙니다.
이미징과 입체감이 살아나고 음의 응집력이 향상되죠.

걱정이 되신다면, 앰프는 중립적이면서 힘이 좋은 녀석으로 바꾸고.. 예컨데, 오디아플라이트 FLS10 같은...
소스기기만 좀 더 밝은 성향으로 바꾸는 것도 좋겠죠.

그리고 이게 정답은 아닙니다.
공간과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죠. ^^
 
 
건우아빠
[2020-08-05 20:24:45]  
  페르소나 선생님.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바쁘실텐데,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DAC는 추천하신 것 중에서 연구해 보겠습니다.

추가의 질문 드립니다. 엠프를 현재 레벤 보다 더 힘 있는 녀석을 권하셨는데요. 혹시 현재 출력관 6L6GC를 KT88이나 가능하다면 KT120으로 교체한다면 힘이 더 좋아진다고 볼 수 있을까요?
 
 
페르소나
[2020-08-06 09:54:19]  
  6L6 보다는 당연히 KT88 이나 KT120 이 힘은 낫죠.
잘 만든 앰프들은 힘 좋은 관들을 사용하고도 음이 쎄지 않은데, 더러는 힘 좋은 관을 사용하면 음이 쎄지는 경향도 있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분명히 6L6보다는 KT88 이나 KT120이 힘이 더 좋기는 합니다.
진공관 앰프가 힘 좋아서 사용하는건 아니긴 하지만요. ^^;;
 
 
Daniel
[2020-08-07 15:01:12]  
  다인플래티넘 C2에 플리니우스 히아토와 코드 CPM3350을 사용해봤는데 제가 듣기로는 코드 CPM3350이 저역을 잘 제어하고 깔끔한 중고역을 들려준것으로 기억합니다. 코드 CPM3350을 추천합니다.
 
 
건우아빠
[2020-08-07 19:40:24]  
  다니엘 선생님. 조언 감사드립니다. 코드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페르소나
[2020-08-12 00:06:24]  
  결국 다인오디오에 코드 앰프가 잘 맞는다고 했던 저의 의견도 틀리지 않았다는...
처음에는 뜬금없이 뭔 코드냐고 하던 분들도 있었죠.
골드문트도 잘 맞는답니다. 가격이 비싸서 그렇지...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