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18
 


■ 해상력이나 투명함이 엄청 좋기는 하더군요
■ 브랜드값이죠. 성능으로 돈 값을 하는 앰프는 아닌걸로 압니다. …
■ 뭐 특별한 이유가 있겠습니까?? 내용물이 별로 안 들었으니 가볍죠. 물량이 안 …
■ 미디,비트메이킹 인가 한다고 하는데...저도 잘은 모르겠네요.ㅎㅎ 나중에 …
공지사항
관리자에 문의
작은 공간의 니어필드에서 앰프의 출력은 어떻게 상관이 있나요?
작성일 : 2020. 02. 03 (20:39)
아침뭐먹지8급615P 조회 : 338
첨부파일  

예전에 작은 방에서는 출력이 더 높은 앰프가 좋다고 들었습니다. 100w짜리 앰프보다 200w앰프가 똑같은 볼룸에서도 더욱 소리에 힘이 붙여서 동일볼룸에서 만족감이 높다고

근데 다른 한분은 출력이 높으면 볼룸을 높이 못 올리고 그만큼 소리의 퀄리티나 만족감이 낮다고 하네요.

초보자입장에서는 둘 다 그럴듯한 말인데 그러면 작은 방의 니어필드에서는 출력이 높은게 좋나요, 아님 낮은게 좋나요?

 
HAL9000
[2020-02-03 22:29:02]  
  실제 표기출력, 볼륨커브에 따라 다르겠지요^^;;
 
 
페르소나
[2020-02-04 12:35:06]  
  공간이 좁을 때는 2가지입니다.
아예 음을 타이트하게 쪼이고 명징하게 만들던지 아니면 저음을 아예 확 풀어주던지요.
어정쩡하게 중립적인 음을 만든다고 저음을 볼륨감 있게 만들거나 적정한 구역에서 저음이 뭉치게 만들면 그게 퍼지게 되고 중고음의 명료도를 헤치게 되고 벙벙거리게 됩니다.
그래서 타이트하게 쪼여야 됩니다. 그리고 중고음은 선을 얇게 만들던지 아예 힘을 줘서 명징하게 만들어야 됩니다.
저음은 많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쪼이는거죠.
반대로 저음을 쪼이지 않더라도 아예 저음의 밀도를 확 낮춰서 솜사탕같은 저음으로 만들면 문제가 또 안 됩니다.
방마다 특정 저음역대에서 부밍을 일으키는 구간들이 있습니다. 그 구간을 피해야 됩니다.
 
 
대방어
[2020-02-04 18:09:32]  
  출력과는 별로 관계 없을 것 같은데요. 저음을 단단하게 만들던지 아니면 아예 저음을 좀 줄여야겠죠. 저음 늘어나면 답 없습니다.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