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 커피한잔님 안녕하세요? 현재 사용중이신 앰프가 스피커를 충분히 제어하지 못…
■ ballistic님,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다인 C2 P을 사용합니다. 벨칸토 블랙 …
■ 다인오디오 카다로그에 나온 앰프가 심오디오 던데요
■ ballistic님, 어셔 스피커에 대해서는 북쉘프만 알고 있었는데 덕분에 11인치 우…
공지사항
관리자에 문의
다인오디오에 하이앤드 인티앰프 선택 질문
작성일 : 2018. 06. 01 (12:57)
크림맛9급33P 조회 : 589
첨부파일  

이번에 다인오디오 C2를 들였습니다.
대부분 다인오디오는 C4를 사용하지만 33평 거실에 C4는 좀 무리라 생각해서 C2를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일단 스피커만 바꾸고 앰프는 오래된 앰프를 그냥 사용하고 있는데 음질이 기대만큼 안 나오는 것 같네요.
그래서 앰프도 바꾸려고 하는데요.
DAC가 있어야 해서 지금 있는 저렴한 DAC도 정리를 하고 마크레빈슨 585로 바꿀지 아니면 코드 앰프가 나을지 고민입니다.
코드는 CPM2800이 내장 DAC가 있지만 그게 고장이 있어서 별로 추천을 안한다네요.
마크레빈슨 585는 내장 DAC가 있는 것 같은데 어떤게 더 나을까요?
가격은 별로 차이가 안 나지만 그래도 코드가 좀 더 싸네요. 코드는 YBA DAC까지 해도 마크레빈슨보다 싼데요.
마크레빈슨 인티에 내장 DAC를 사용하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코드 앰프에 다른 DAC를 사용하는 것이 나을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이정도 앰프면 당분간 충분할지 아니면 더 나은 다른 앰프가 있는지도 추천바랍니다.
 

 
쥬도
[2018-06-01 16:47:00]  
  다인오디오와의 매칭은 중립적인 성향보다는 좀 밝은 성향을 매칭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제가 집에서 C1을 한동안 사용했었고 C2 소리도 많이 들어봤는데요. 중립적인 성향 물리면 소리가 답답합니다. 소리가 좀 멍청하게 나요. 마크 585가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서로 매칭 별로일겁니다. 마크가 워낙 순하고 얌전해서요. 아마 코드랑 매칭하는게 다인오디오의 단점을 해결해 주는 느낌이 있을겁니다.
 
 
오가네
[2018-06-01 18:31:44]  
  심오디오랑도 매칭 좋지 않나요? 다인오디오는 심오디오랑 좋다는 이야기 많이 들어본 것 같네요.
 
 
크림맛
[2018-06-02 11:06:29]  
  답변 고맙습니다. 중립적인 성향이 잘 안 맞을 수도 있나 보네요. 코드로 하면 힘이 부족하지는 않을까요? 좀 더 써서 1000~1200만원정도의 앰프 중에 더 좋을만한 것이 있으면 추천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심오디오도 검토해 보겠습니다. 심오디오라면 700i 가 좋을까요? 600i v2가 좋을까요?
 
 
페르소나
[2018-06-02 18:41:03]  
  target=_blank>http://www.fullrange.kr/ytboard/view.php?id=feature&no=307


다인오디오 C2에 어떤 매칭이 어울리는지에 대해 직접 써놓은 글이 있네요. 아마 C2 뿐만 아니라 C4에도 해당될 수 있는 이야기일겁니다.

기본적으로는 밝은 성향으로 매칭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청음실에서 청음했을 때와 집에 가져가서 사용할 때와는 분명히 다릅니다.

다소 중립적이거나 부드러운 성향으로 매칭할거라면 공간이 아주 넓거나 볼륨을 원하는만큼 올릴 수 있는 상황일 때나 가능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너무나 답답한 음에 몸서리를 치게될 것입니다.

일찍이 국내에서 다인오디오 컨피던스 시리즈만을 메인 스피커로 가장 오랫동안 사용하신 오디오 평론가분이 있습니다.
그분도 매칭 자체는 밝은 성향으로 하셨습니다. 그래서 의외로 골드문트가 어울린다는 이야기도 하시면서 실제로 골드문트 분리형 앰프도 사용을 하셨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코드와의 매칭도 아주 훌륭하며 제가 써놓은 다인오디오 컨피던스 매칭 안내에도 코드 앰프와의 매칭이 좋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실 코드 앰프가 최근의 인티앰프들은 딱딱하거나 거칠지 않고 매우 투명하며 매우 섬세하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음의 이탈력이 좋고 스피드가 좋아서 제한된 공간에서 볼륨을 많이 못 올릴 때, 체감상 구동력이나 체감상 음의 펼쳐짐이나 생동감이 매우 우수하게 표현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ballistic
[2018-06-03 08:38:38]  
  인티로 해결을 원하시는것 같은데 어차피 DAC쪽도 새로 마련해야 되신다면 예산을 합쳐서
벨칸토 블랙 EX 같은 제품은 어떨까요? 코드가 해당 매칭에서 장점으로 꼽히는 부분에 있어서
벨칸토가 결코 코드보다 못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널구리
[2018-06-12 14:20:32]  
  다인오디오 카다로그에 나온 앰프가 심오디오 던데요
 
 
커피한잔
[2018-06-18 10:23:59]  
  ballistic님,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다인 C2 P을 사용합니다.
벨칸토 블랙 EX 인티로 변경을하고 싶은데 스피커와의 매칭에서 음색과 음질 정보를 좀 더 얻을 수 있을까요?
편의성은 좋아보이는데 힘이 딸릴까요?
기존에 알고있는 심700i나 골드문트 메티스7 정도와 비교치를 말씀해주시면 이해가 쉬울듯한데...
아울러 추천 케이블링을 알려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파워 및 스피커케이블을 오야이데와 체르노프를 사용 중입니다.
기변결심에 앞서 정보요청을 드립니다.
 
 
ballistic
[2018-06-18 15:16:17]  
  커피한잔님 안녕하세요?

현재 사용중이신 앰프가 스피커를 충분히 제어하지 못해서 고민이신 건가요?
파워부족이 문제시라면 굳이 벨칸토가 대상이 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벨칸토 EX의 의미는
디지털 입력으로 해서 올인원으로 사용할때라고 생각하기에....물론 힘이 딸릴 거라는 말은 아닙니다.
브랜드는 달라도 NCORE 기반 파워 사용자로서 거의 확신할 수 있는 부분이 티 안나게 스피커를 통제하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케이블링쪽은...파워가 오야이데 (아마 츠나미겠지요?)/ 스피커나 인터쪽이 체르노프이실것 같은데
체르노프는 제가 사용경험이 없어서 뭐라 말씀을 못 드리겠고 츠나미는 두루두루 괜찮은 파워케이블입니다.
변화를 줘 보시고 싶으신 거라면 파워선쪽의 단자만 후루텍 상급이나 네오텍 OCC제품으로 바꿔보세요.
케이블에서 단자로 인한 차이라는게 생각보다 큽니다...*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