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 추천 고맙습니다. 온쿄, 캠브리지오디오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것도 더 …
■ 온쿄 R-N855 서브로 사용중인데 아주 좋습니다. 소리는 즐겁게 내주는 능력은 놀…
■ 마란츠, 데논, 야마하, 온쿄 등에 보면 60-70만원대에 미니 올인원 제품들이 있…
■ Roon이 라이브러리 관리에서 장점이 많기는 하지만 꼭 음질이 오렌더보다 더 좋…
공지사항
관리자에 문의
디아블로 스파이크를 뺐더니...
작성일 : 2018. 03. 22 (22:28)
fastfinger9급408P 조회 : 425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계속되는 지문에 계속 대답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상황이 계속 바뀌어 질문을 하게 됩니다.

Aurender N10 ( PAD Museus ) --> Hugo TT (USB : Wireworld Platinum starlight, Coaxial : Riverman audio Knight ) --> Chord company Clearway XLR -> Simaudio 350P (파워 막선)  --> Chord company Clearway XLR -> Simaudio 330A  (파워 막선)  --> Chord company Clearway Speaker cable --> Diablo Utopia 신형

의 시스템을 운용중입니다.

얼마전까지 저역이 너무 안나와 여러 앰프를 알아보다가, 좋은분을 만나 몇 가지 팁을 얻어서 실험을 해보았는데요.

스피커 스파이크를 빼니 저역의 양이 많이 나오고 조금 단단하게 조이는 식으로 나옵니다. 사실 필요한 것 보다 조금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

집 바닥이 나무타일 바닥입니다. 실제로 나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랬더니 중역이 뒤로 빠져보이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가수가 밴드보다 앞이 아니라 뒤에 가서 부르는 느낌이 나는데요.
 

심오디오 탓일까요? 코드로 인티로 바꾸면 조금 좋아질까요?


그리고 저역이 많아지는 대신, 고음의 산뜻한 개방감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스파이크를 그대로 빼두고 다른 방법으로 해결을 해야할지, 아니면 스파이크를 끼고 앰프를 알아봐야할지 판단이 서지 않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allistic
[2018-03-23 00:30:47]  
  보통 스파이크가 있다가 없어지면 저음이 퍼지는 경우가 많은데 단단해진 느낌이 드신다니 의외네요.
바닥 재질이 좀 무른데 거기에 스파이크가 바로 박혀서 댐핑이 되고 있었던 걸까요....
스파이크가 빠졌을때 중고음의 개방감이 떨어지는건 정상입니다. 지금 스파이크와 짝이 맞는 슈즈를 먼저
한번 테스트해 보시는게 일단 제일 싸게 먹힐 것 같습니다....*
 
 
fastfinger
[2018-03-23 07:50:15]  
  아예 안 나오던 저역이 나와서 조금 단단한 저역이 나온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아침에 다시 들으니 확실히 전체적으로 조금 풀어져 있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이수우
[2018-03-23 15:37:28]  
  저라면 오렌더랑 유토피아 빼고 차차 바꿀 것 같네요. 오디오는 업그레이드 하면서 오디오력이 늘어나는 부분도 있죠.
 
 
ballistic
[2018-03-24 01:16:23]  
  스피커 케이블을 좀 굵은 동계통으로 바꿔 보시는것도 도움은 될 것 같습니다. 파워 케이블은 일단 그냥
두시구요. 막선은 막선대로 밸런스는 나오는 편이니...나노텍 SP#79 MK-4EXTW 나 네오텍 NES 3003 정도
추천해 봅니다...*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