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 유니티 노바정도면 매칭하는데 별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하베스 스피커 중에…
■ 유니티 노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베스는 아니어도 3가지 스피커를 매칭해 …
■ 잘 맞습니다. 네임 유니티는 뭘 물려도 유니티스러운 음을 잘 들려주는 것 같았…
■ 저라면 스피커 먼저 업그레이드 하겠는데 야마하도 앰프 좋더군요. 그래도 앰프…
공지사항
관리자에 문의
스피커 사이에 티비 문제
작성일 : 2018. 03. 19 (21:38)
fastfinger8급522P 조회 : 48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현재 디아블로 유토피아 신형을 사서 듣고 있습니다.

악기가 많은 음악을 들을 때 소란스러운 것 같아서, 혹시나 65인치 티비가 반사판 같은 역할을 하나 궁금해서 이불을 뒤집어 씌워보았습니다.

마치 흡음이 되는 듯한. 소란스러움은 줄었지만 고역 및 배음이 빨려 먹히는 느낌이 듭니다. 스피커 사이에 블랙홀이 있는 느낌입니다.

티비를 치워야 제 소리가 나는 것 같은데, 가정에서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경험이나 의견 부탁드립니다.

 
쥬도
[2018-03-19 22:05:22]  
  음악을 들을 때는 중세시대에 기사들이 갑옷 안에 걸쳤던 체인갑옷을 TV에 걸치면 흡음과 반사가 동시에 됩니다.
농담이구요. TV를 치우기는 힘들거고 그냥 매칭으로 음을 약간 순화시키는 방법이 제일 현실적이겠죠. 전체 톤을 아래로 좀 내려 보세요.
 
 
fastfinger
[2018-03-19 22:07:50]  
  감사합니다. N10 에 PAD Museus 를 물려서 조금 잡았는데, 앰프에 파워를 썼으면 좋겠는데, 추천해주실만한 케이블이 있을까요
 
 
쥬도
[2018-03-19 22:22:26]  
  저도 N10 쓰는데 반갑습니다. ^^ 파워케이블 아날리시스꺼 좋습니다. 근데 앰프가 중저음 양감이 좀 받쳐주는게 좋습니다. 저는 XLO 구형도 있고 아날리시스, 네오복스꺼도 있고 후로텍꺼도 있고 그러는데 소리 차분하게 잡아주는건 아날리시스꺼가 좋습니다. XLO 구형은 좀 비싼거구요. PAD도 써봤는데 PAD도 소리를 좀 부드럽게 할 때는 좋은데 확실히 일장일단이 있더군요. 상위기종은 아주 좋았습니다.
 
 
fastfinger
[2018-03-19 22:42:30]  
  예 analysis oval 10 말씀 하시는 것 맞지요? 추천해주실만한 앰프가 있을까요?

이미 추천 받은 앰프이 몇 있어 조사 중입니다만, 추천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쥬도
[2018-03-19 22:58:40]  
  사실 저는 포칼 소프라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인오디오도 가지고 있구요.
앰프는 심오디오와 코드 앰프를 따로따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북쉘프 스피커가 좋아서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데 북쉘프 스피커라고 해서 힘이 안 좋은 앰프를 사용하면 소리가 날리고 산만해집니다. 톨보이 스피커는 반대로 저음이 잘 나오기 때문에 앰프가 약해도 음의 톤이 아래로 깔리게 하는게 안 어렵지만 북쉘프 스피커라고 너무 밝은 쪽으로만 매칭하면 어느 순간부터는 소리가 산만하고 너무 피치가 높아져서 피곤하게 들리게 되더군요. 그래도 저는 워낙 생생한 소리를 좋아해서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거실이 아니라 잘 맞는 편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는 캐리 인티앰프가 잘 맞을 것으로 보이구요. 아예 부드러운쪽이라면 그리폰이나 패스 앰프도 좋다고 봅니다.
 
 
불량감자
[2018-03-20 14:55:30]  
  따로 오디오룸을 쓰는 경우를 제외하고 거실에서 오디오를 할 때는 어쩔 수 없는 문제인 것 같아요.
TV를 벽걸이로 하면 뒤로 좀 물러나서 좀 더 낫기는 하더군요. 그거 아니면 그냥 다른 매칭으로 잡는수밖에 없죠.
 
 
meteorzin
[2018-03-20 15:49:35]  
  정말로 음악 들을 때마다 TV에 보자기 씌우고 듣는 분도 몇번 봤습니다. ^^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