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 ballistic님, 바쁜 일상에서도 이렇게 친절한고도 긴 글 감사합니다. 쥬도님이나…
■ 벨칸토 EX에 관해서는....해당 제품이 컨피던스와 베스트 매칭이라 언급한 것이 …
■ 커피한잔님 많이 부족하기에 열심히라도 쓰려고 노력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
■ ballistic님 답변 감사합니다. 꾸벅. Q&A에 쓰신 글을 대부분 읽어봤는데, 풍부…
공지사항
관리자에 문의
스피커 교체에 대한 고견 부탁드립니다.
작성일 : 2018. 02. 17 (15:13)
redfrog9급468P 조회 : 698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오디오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이리저리 실패를 통한 배움을 하고 있는 초보 입니다.

2달 여 전에 중고로 프로악 D30R 모델과 네임 슈퍼유니티를 데리고 왔습니다.
생각보다 소리가 쫌 부산스럽다고 해야 할까요? 악기 목소리 하나하나가 뭉쳐지지 못하고 전반적을 소리가 흐릿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네오복스 첼리비타케 스피커 케이블과 파워선을 구매했습니다.
아..소리가 뭉쳐지고 비싼(저한테...)만큼 돈 이상의 가치를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문제는 음악감상을 하는 공간(4평이 조금 안되는 방)이 너무 작아서인지 전반적으로 저음의 양이 너무 과한 느낌이 듭니다.
중음 고음을 더 크게 듣고 싶어서 볼륨을 올리면 저음의 양이 부담스럽습니다.
저음이 부담스러운 것 외에는 소리 성향이 대체적으로는 만족스럽기는 한데 중음이 조금만 더 선명하고 땡땡한 느낌이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주로 듣는 장르가 어쿠스틱 보컬(김광석님 같은), 째즈, 소편성 이런 종류입니다.
현 스피커의 뉘앙스가 전반적으로는 만족이 들기에 프로악 response D2 로 기변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1. 저음이 과하다는 느낌이 드는게 공간에 비해 스피커가 커서 그런것이 맞는가요?
2. 공간의 크기와 제 고민(저음의 양이 조금만 더 적었으면 좋겠다. 중음이 조금 더 선명하고 땡땡한 느낌이었으면 좋겠다.), 앰프(슈퍼유니티)와의 매칭을 고려해 볼때  프로악 response D2 가 적합할까요?
3. 제 성향과 공간, 앰프를 고려해 볼때 추천해 주실만한 스피커가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예산은 400 이내입니다.)

실패를 거듭하며 배우고는 있지만 그럴때마다 출혈이 크네요.
공간...이 중요하군요.
지방에 살아서 청음이 쉽지 않습니다.
페르소나 님의 글을 읽어보며 3년 전 처음 이곳으로 오게됐으니 페르소나님도 도의적으로 한 고견 꼭 부탁드립니다.
 

 
redfrog
[2018-02-17 16:23:12]  
  프로악 DB1 같이 5인치 우퍼정도 되야 저음과다의 걱정없이 마음껏 음악감상을 할 수 있으려나요?
 
 
마이동풍
[2018-02-17 20:22:04]  
  정석매칭이라고 하는게 의외로 가격만 비싸고 매칭상의 이득은 별로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스피커들 요즘 많습니다.
4평정도면 성능 좋은 북쉘프 스페커가 더 낫겠네요. 아니면 슬림하면서 고성능인 톨보이 스피커로 하던지요.
 
 
쥬도
[2018-02-17 23:13:33]  
  프로악이 통 울림이 꽤 있어서 저음 울림이 풍성하고 저음 양감도 은근히 많은 편입니다. 우퍼는 하나인데 저음 양감은 PMC 빰 때릴 수준이죠. D20 이나 D18정도면 그 공간이 맞을 수도 있는데 D30이라면 저음이 좀 과할 것 같기는 하네요.

칼럼란에 평수별 스피커 크기 선택법이 있네요.

target=_blank>http://www.fullrange.kr/ytboard/view.php?id=column&no=94


target=_blank>http://www.fullrange.kr/ytboard/view.php?id=column&no=109
 
 
삼봉
[2018-02-18 14:00:57]  
  수퍼네이트는 저음이 풀어지는 성향은 아닙니다. 스피커가 D30이면 커서 그러겠죠. 톨보이 스피커라도 유닛 구경이 작으면서 슬림한 톨보이 스피커를 선택하거나 북쉘프 스피커에 튼실한 스탠드 구성이 좋겠네요.
프로악 소리가 마음에 들었으면 프로악 D Two는 제일 안전한 선택지가 되겠죠. 어차피 프로악을 하나 가지고 계시니 다른 브랜드 스피커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마니아라면 굳이 같은 브랜드의 상위기종도 아니고 같은 브랜드를 또 사기 보다는 다른 브랜드의 매력을 또 찾아보는 것을 더 추천하고 싶기는 하네요. ^^
앰프가 수퍼네이트면 다인오디오라던지 B&W도 잘 맞을겁니다.
 
 
ballistic
[2018-02-18 18:05:53]  
  비용적인 출혈이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다른 브랜드의 스피커로의 기변은 좀 위험성을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D2로 바꾸신다면 지금 마음에 들어하시는 음의 기본성향을 지킨채 좀 더 공간에 어울리는 밸런스가 나오는데
도움이 될 거라 보여집니다. 좀 더 탄력적인 중음을 원하신다고 하셨는데 의외로 그것에는 D2의 돔트위터가 30R
의 리본보다 나을 거라는 생각도 들구요. D2로 바꾸시는데 단 하나 염려가 되는 점은 스펙시트에 얼마로 나와있건
30R의 저역한계치가 D2보다 낮을수 밖에 없는데 D2로 바꾸시면 지금 즐기시고 계신만큼의 저역주파수대가 안 나오니
또 그쪽에 허전함을 느끼시게 되는건 아닐까...하는 점이구요....*
 
 
redfrog
[2018-02-18 21:45:09]  
  마이동풍님/감사합니다.
쥬도님/필요한 자료였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약간 잔향이 있는 음을 좋아하고 남자 보컬 목소리가 가슴에 와닿았으면 좋겠는데 좋은 놈 추천해주시면 안되겠습니까?
삼봉님/다인은 저가형이라도 한번 써봤는데 B&W는 성향을 잘 몰라서요. 제 음악성향하고 잘 맞을까요? 705 S2 정도를 말하시는 지요? 다인은 포커스 160 정도 말씀하시나요?
발리스틱님/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그점이 우려되긴 합니다. 있으니 좋은지 몰랐다가 없으면 아쉬워지지 않을까하는 느낌. 저역주파수가 아래까지 내려가면서 양감이 적으면 좋겠습니다.
 
 
redfrog
[2018-02-18 22:00:52]  
  곽진언님의 자랑이라는 곡.
정말 좋아하는 곡인데 이런류의 곡이 매력적으로 재생되는 스픽이었으면 좋겠습니다.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