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 로텔파워에 비하면 아주 좋을겁니다. 전에 들었던 로텔파워는 상당히 거친 느낌…
■ 어제 퇴근길에 ISOTEK의 EVO3 Aquarius 전원장치와 동사의 Premier 전원케이블을…
■ 저도 반오디오 불새2 추천합니다. 근래 몇년동안 들어본 DAC중에 가장 인상깊었…
■ 윈도우7에서는 잘되는데 윈도우10에서 안되네요. 윈도우10 호환성 개선 바랍니…
공지사항
관리자에 문의
톨보이 입문하며 몇가지 질문입니다.
작성일 : 2017. 07. 29 (17:26)
facility9급33P 조회 : 745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헤드파이와 액티브 북쉘프를 거쳐 톨보이 시스템에 입문해보려고 합니다.

자료 조사와 청음 과정에서 궁금증이 생겨 여러분들께 조언을 구합니다.



0. 전제조건 

예산은 300만원대로 잡고있으며, 거실로 시스템을 옮기는건 안됩니다.

한두달 내로, 중고거래보다는 가급적 신품으로 구매했으면 합니다.

PC에서 Deezer, Tidal과 Foobar를 주로 사용합니다.

가리는 장르 없이 골고루 듣고있으며 중립적인 성향의 음색을 선호합니다. 

방음은 정말 잘됩니다.



1. 공간

5.5평(약 18 제곱미터) 공간에서 톨보이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생각해둔 모델은 B&W 683 S2 입니다.

양 스피커 간 2m, 스피커 및 TV와 의자까지 2m 정도 공간이 확보됩니다.



2. 앰프

앰프는 따로 없고 Mytek Brooklyn DAC를 사용중입니다. 


1) 80~100만원대의 적당한 인티앰프(ex. 야마하, 온쿄, 마란츠, 로텔 등)를 새로 구입

2) 브루클린을 프리로 사용, 파워앰프를 새로 구입

3) 조금 더 기다렸다가 Mytek Brooklyn Amp로 깔맞춤

어떤 선택지 / 제품이 가장 나을까요?


인티앰프는 야마하 A-S801나 온쿄 9000시리즈, 파워앰프는 로텔을 생각중입니다.

홍보용 사진에도 나온것처럼 B&W 스피커와 로텔 제품의 매칭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만,

제가 현재 톨보이 쌩입문이라는점, 가성비와 공간을 생각해보면 일본 제품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위에 제시된 제품들 외에도 여러분들의 많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셔요. 

 
meteorzin
[2017-07-29 20:37:22]  
  가격이 약간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비슷한 가격에서 모니터오디오 SILVER 8 도 평가가 좋습니다. 아마 가격을 조금이라도 낮출려면 SILVER 6 으로 해도 무난할겁니다. 앰프는 좀 생생한 음을 듣고 싶다면 NAD가 어떨까요? 생생한 음은 아니라도 좀 자극적인 음을 피하고 싶다면 일본 앰프들도 가성비가 좋기는 하죠.
 
 
쥬도
[2017-07-30 13:04:56]  
  요즘 경기가 안 좋아서 그런지 업체 전시품이나 중고품 중에서도 쓸만한게 많더군요.
규범을 엄격하게 정하지 마시고 중구품부터 알아보세요. 인티앰프도 중고로 알아보면 쓸만한 것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스피커도 마찬가지고요. 다인오디오 컨투어나 PMC 톨보이 스피커같은 것도 100만원대에 나와있는게 있더군요.
 
 
facility
[2017-07-31 01:32:07]  
  조언해주신분들 고맙습니다. 중고 매물도 살펴봐야겠네요.
 
 
페르소나
[2017-07-31 19:27:02]  
  B&W 무난하죠. 가장 범생이 스타일이죠. 다만 때로는 좀 노는 스타일이 더 좋을 때도 있습니다. ^^
만약에 스피커를 B&W로 할거면 앰프까지 얌전한 일제로 하는건 반대합니다. 무난한 브랜드만 선택했다간 정말 멍청한 음질이 될 수 있습니다. 성향상 매칭을 그런 부분은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좀 생생한 음에 스피드있는 음을 원한다면 모니터오디오 SILVER 시리즈에 세련된 성향의 앰프 매칭도 고려해 보세요.
모니터오디오는 SILVER 시리즈 중에서도 SILVER 8 이 유독 음질이 괜찮습니다.
앰프를 좀 저렴하게 해야 된다면 온쿄 N855가 최근에 경험해본 앰프 중에 좋았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중고가 좋은게 있으면 중고를 활용하는 것도 좋죠. 옛날에는 무조건 중고를 먼저 알아보는 식이었는데 요즘은 정말 좋은 중고가 나와도 잘 안 팔리는걸 보면 좀 많이 바뀌었구나~~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