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 SE 붙은게 먼저 스페셜 버전으로 나온 모델이고 그냥 SE가 없는 모델이 그냥 그 …
■ 네임 xs-2 한번 써보고 싶네요. xs-2가 좋다는 이야기는 몇번 본 것 같습니다. …
■ 제생각에도 네임보다는 심오디오가고역의 화사함을 더 잘표현 해줄것 같아요... …
■ 네임으로 매칭하면 최소한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소리가 날거고요. 심오디오도…
공지사항
관리자에 문의
A클래스 인티 or 2A3 진공관 인티???
작성일 : 2017. 01. 10 (10:06)
외사랑8급1,277P 조회 : 690
첨부파일  

몇 주간의 오랜 삽질과 테스트를 위한 허망한 자금 투입 끝에 능률이 좋은 스피커에는 저출력이면서 소리가 예쁜 앰프를 물려야 한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능률이 100이 넘는 클립쉬 RF-7 II를 메인으로 사용 중인데, 여기에 모노블럭으로 파워앰프를 물리고 거기에 각각의 모노를 브릿지까지 한 상태이니 과해도 너무 과했던 것 같습니다.

클립쉬가 빈티지 스피커 계열이라는 것을 너무 간과하고 마냥 모노 블럭 시스템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과욕을 부린 것이더군요.

서브로 XTZ 99.36 MK II를 가지고 있는데, 오히려 이 모노블럭 시스템을 이 녀석한테 물리니 화이트노이즈도 줄어들고 훨씬 과하다는 느낌이 덜합니다. 특히 파워앰프 각각을 브릿지로 하지 않고 바이앰핑으로 연결하니 소리가 훨씬 좋아지네요. 하지만 XTZ 99.36도 능률이 90이라서, 이 녀석에게도 이 모노 파워앰프는 과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메인인 RF-7 II에 저출력이면서 소리가 예쁜 앰프를 물려줘야 할 것 같은데, 딱 눈에 들어오는 제품이 A클래스 TR인티앰프인 서그덴 A21SE Signature와 멜로디 Astro Black 22입니다.

예전에 멜로디 Astro Black 70을 소유한 적이 있었는데 이때의 ​RF-7 II과의 궁합은 괜찮았었습니다. 그런데 Astro Black 70 모델은 KT88​관인 관계로 힘이 좀 넘치고 시원시원한 느낌이었기에, 2A3관을 사용한 Astro Black 20이 적합할 것 같거든요. 나온지 꽤 된 제품이지만 ​기존의 Astro Black 시리즈만큼 가성비 좋은 진공관 인티는 없어 보이고, 아직 새제품으로 구매도 가능해보이며, 구할 수만 있다면 중고는 210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으니 꽤 괜찮아 보입니다.

또다른 하나는 요즘 많이 접하게 되는 A클래스 인티앰프 ​서그덴 A21SE Signature입니다. 이 녀석도 소리가 참 좋다고 하여 꼭 한번 들어보고 싶기도 하고, A클래스에 대한 괜한 로망 같은 것도 있고... ㅎ

RF-7 II에 물려서 화이트노이즈 없이 정말 예쁜 소리만을 듣기에 Astro Black 20이 나을까요 아니면 ​서그덴 A21SE Signature이​ 나을까요?

 

 
뮤턴트
[2017-01-10 16:09:56]  
  화이트 노이즈에 대한 위험성은 진공관 앰프가 더 많습니다. 어떤건 나고 어떤건 안 난다고 장담하기가 어려워요.
그리고 굳이 모노블럭 파워앰프가 아니더라도 당장에 그냥 케이블 연결을 단조롭게 하면서 그냥 파워를 스테레오로만 사용해도 소리가 더 단정해 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중고로 나오는거 먼저 잡아보세요.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