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18
 


■ 간단해 보이네요. 돈이 되면 당연히 오디아플라이트 FL3S고 돈이 부담이 되면 유…
■ 심오디오도 비슷한 느낌으로 좋을 수 있습니다. 심오디오는 그나마 중고로도 찾…
■ 프라이메어 써보세요. 프라이메어 i15가 지금 상태보다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 무플방지위에서 나왔습니다. 여기 게시판은 일반 회원 전용 게시판이어서 운영…
공지사항
관리자에 문의
더 가볍고 스마트해졌다!! 니콘 d5500
작성일 : 2015. 02. 13 (18:39)
Fullrange0P 조회 : 2057
첨부파일  



최근들어 디지털카메라들이 '스마트' 기능을 강조하며 스마트폰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적극 어필하고 나섰다.

대표적인 기능으로 '와이파이'와 '액정 터치' 지원을 꼽을 수 있다. 한 마디로 카메라를 스마트폰과 간편하게 연결해 주고 스마트폰을 다루듯 액정을 조작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카메라도 이제 스마트해지지 않으면 경쟁에서 뒤쳐질 수 밖에 없는 시대가 되었다.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5를 통해 먼저 공개된 니콘 D5500은 휴대성과 편의성, 고성능을 강조하며 가족 단위 유저들을 위한 경량 DSLR을 표방했다


니콘 DSLR 카메라 중 최초로 터치 패널을 채용한 제품이긴 하지만 타사 경쟁 기종에 비해서는 사실 한 발 늦은 행보다. 니콘은 최근 발매하는 모델에 와서야 Wi-Fi 기능이나 회전액정, 터치패널을 적용하고 있는데 이는 전통 광학 회사의 고집스러운 면으로 해석할 수도 있겠다.


니콘 D5500은 전작인 D5300의 후속기종으로 외관상의 변화는 거의 없이 터치 액정을 탑재하고 보다 더 스마트해졌다. 그립 디자인의 변화와 전체 외관과 무게가 근소하게 줄어들었다. 휠 다이얼도 세련되게 바뀌었다. 본체 무게가 약 420g으로, D5300에 비해 60g 가량 가벼워졌다
 

모드 다이얼에 할당된 메뉴도 심플해졌다. 기본적인 M, A, S, P 모드 외 자주 쓰는 몇 가지 모드만 밖으로 노출시켰다. 터치 스크린 기반의 멀티앵글 액정으로 촬영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휴대성과 조작감 등의 장점은 그대로 이어 받았다.

니콘 D5500은 유효 화소수 2,416만 화소의 광학 로우 패스 필터를 제거한 니콘 DX 포맷 CMOS 센서와 화상 처리 엔진 EXPEED4를 탑재했고, 감도는 ISO 100부터 ISO 25600까지 지원해 고감도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 또, Wi-Fi를 탑재해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 기기에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고 'Wireless Mobile Utility'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원격 촬영도 가능하다.

 


 


 



최근 눈에 띄는 니콘 DSLR 카메라의 특징은 경량화다. 단지 바디 소재를 바꿔 내구성을 떨어뜨린 채 무게만 가볍게 만든 게 아니다. 니콘은 2월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CP+2015 전시회에 니콘의 신형 탄소섬유 세리보(Sereebo)와 모노코크 구조를 특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니콘이 테이진과 공동 개발한 고탄성 탄소섬유 복합 재료 '세리보(Sereebo)'는 뛰어난 강도와 높은 전자파 차단 특성을 가지면서도 우수한 표면 외관을 제공하는 등 가벼운 무게와 함께 우수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D750, D5300, D3300을 비롯해 최근 출시한 니콘 신제품 D5500 카메라에도 적용된 '모노코크 구조(monocoque structure)'는 항공기나 자동차에 주로 사용되는 것으로 뼈대와 몸체가 하나로 되어 있는 형태를 말한다. 기존 제품의 '샤시 구조'에 비해 고탄성 탄소섬유 덮개를 상자형으로 만들어 더 가벼우면서 높은 내구성을 갖추었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카메라 소형화 추세에 적합한 바디 제조 기술로 떠오르고 있다.

니콘 D5500은 무거운 DSLR에 지친 아빠들의 부담을 덜어주면서도 터치 액정까지 탑재해 가족들과 떠나는 가벼운 나들이에 제격인 경량 DSLR 카메라다. 물론 누구나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쉬운 조작법과 인터페이스도 갖추었다.




 

Name

Password

 
이전글 다음글 글목록
 
페이지위로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