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Home | 웹진 | 리뷰

90년대 미국 하이엔드 브랜드에 전면 대항하며 인정받은 스피커 NHT

By Fullrange date 12-03-22 17:27 0 4,758

NHT는 Now Hear This 의 약자이다.
바로 ‘이것을 들어야 해요’라고 말하고 있는 NHT의 자신감의 표현이기도 하다.

NHT는 1986년에 창립된 이래로 90년대에 가장 큰 성장을 이루었던 브랜드이다.
미국의 HIFI 브랜드들은 비교적 저렴한 홈시어터용 스피커를 제작하는 브랜드와 반대로 어마어마한 가격표를 달고 있는 단품가 천만원 이상의 초 하이엔드 브랜드로 구분된다.
어쩌면 중간 가격대 브랜드가 없는 것이다.

그런데 NHT는 품질 자체를 하이엔드 수준으로 고집하면서 가격표는 상당히 합리적인 수준을 유지했던 몇 안되는 브랜드이다.
대표적으로 과거 Super 시리즈 중, Super 2.9같은 경우는 정말 많은 오디오 매니아들에게 꿈의 스피커 중 하나였다.
다들 꿈의 스피커라고 하면 가격대가 어마어마하게 비싸기 마련인데, NHT 2.9같은 경우는 깊이가 54CM나 되며 10inch 우퍼 유닛을 탑재하고 있는 4way 타입의 스피커로, 왠만한 초 하이엔드급 스피커들에 버금가는 어마어마한 위용의 대형급 고급 스피커였다.

그 상위로는 오히려 더 고급인 3.3 모델도 있었으며, 그런 대형급 스피커를 소형화해서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도록 제작한 모델이 NHT 2.5였다.
그리고 NHT 2.5의 직계 후속 모델이 바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CLASSIC 4인 것이다.
 


 


NHT는 오리지널 미국 최고의 스피커라는 점을 내세우기 위해 초반부터 제법 고급스러운 만듦새를 추구했었다.
쉬운 예로, NHT의 블랙 하이그로시 도장은 이 가격대 최고 수준이다.
블랙 하이그로시 마감에도 다들 차이가 있는데, 사실 소비자들이 보기에는 그냥 검정색에 반짝반짝하기만 하면 다 똑 같은 블랙 하이그로시 마감이라고 생각하겠지만, NHT의 하이그로스 마감은 7차례에 걸친 폴리우레탄 도장을 한 후, 그 위에 다시 2번에 걸쳐 스크래치 방지용 하드코팅을 더하는데, 총 도장의 횟수는 11번에 달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NHT 제품의 블랙 마감은 그 진한 느낌이 좋으면서도 단단해 보이고, 가볍지 않다.
그래서 그런지, NHT의 블랙 마감은 마치 독일산 고급 세단들의 단단함을 보는 것처럼, 그 격이 다른 브랜드들과는 다른 수준이다.

지금은 NHT의 제품들도 중국에서 생산을 병행하고 있지만, 애초에 NHT 제품들의 완성도는 과거부터 중국에서 생산하던 다른 스피커 브랜드들에 비해 높게 잡혀 있었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그런 기본 만듦새에 대한 완성도는 계속 유지되고 있다.
어쩌면 기본 생산비를 많이 소비하게 되는 그런 NHT의 고집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완성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소비자 가격 때문에, NHT는 한때 심각한 경영난을 겪기도 했었다.
제품을 더 좋게 만들고도 가격을 비싸게 받지 못해 경영난을 겪었던 것이다.
그래서 모던한 HIFI 시스템과 최고의 AV시스템을 병행할 수 있었던 미국 최고의 스피커 브랜드가 한번 주춤하던 위기도 있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오히려 저렴한 판매 가격을 무기로, 다시 한번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90년대 중반에 오디오를 했었던 유저들이라면 NHT의 명성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알 것이다.
가격은 그다지 비싸지 않았지만 어지간한 하이엔드 브랜드들에 버금가는 유일한 브랜드로 인정해 줬었다.
그러면서 100만원 미만에서 HIFI를 하기 위한 최소한의 북쉘프 스피커는 NHT Super 1.5정도로 꼽혔었고, AV를 병행하기 위한 최고의 톨보이 스피커로는 Super 2.5가 가장 유명했었다.
그리고
우리나라 오디오 1세대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오디오인이라고 볼 수 있는 현 에이프릴뮤직의 대표께서 NHT의 사운드나 품질, 브랜드 이미지 등이 너무 마음에 들어 수입을 하지 않던 에이프릴 뮤직이 NHT를 직접 수입하기도 했을 정도였습니다.





 

현재 NHT의 주력 제품들은 가장 저렴한 Super Zero 2.0이 30만원 미만에서 판매가 되고 있고, Absolute Zero의 경우는 본래의 품질이나 완성도로 보면 60만원가량 하더라도 손색이 없는 제품인데, 특별히 49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Absolute Tower는 200만원 가까이 되는 모델을 140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명한 서브우퍼도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먼저 NHT 스피커를 사용해본 고급 유저들 사이에 명성이 자자한 NHT의 센터 스피커 역시 가장 저렴한 Absolute Ceter 와 Super 2.5의 바로 직계 기종인 Classic four도 입고되어 있으며, 관련 NHT 상품들의 적극적인 판매를 더 늘려갈 계획입니다.
 

아마 실제로 49만원을 가지고 스피커 구입을 알아보고 있는 초심자 입장에서는
NHT 스피커가 얼마나 대단한지에 대해서 잘 모를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 10년 전부터 오디오를 해왔던 유저들 사이에서는 NHT의 유명세는 정통합니다.
다만 이제 그들은 NHT 스피커보다 훨씬 더 비싼 스피커들에 관심을 기울일 뿐입니다.
이미 기천만원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이 NHT 스피커를 다시 구입할 일은 별로 없겠지만, 그 명성을 초심자분들도 널리 알고, 이용하기를 바래 봅니다.

비슷한 가격이라도 하이그로시 마감의 격이 어떻게 다를 수 있는 것인지를 초심자 분들도 아셔야 되며, 정통한 아메리칸 HIFI 사운드가 어떤 것인지를 초심자 분들도 알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뿐만 아니라, 홈시어터의 나라인 미국에서 최고로 인정받던 NHT Super 2.9와 2.5의 직계 모델인 Classic four 와 흔치 않은 3웨이 타입의 센터 스피커의 위용이 얼마나 뛰어난지에 대해서 홈시어터 매니아분들도 경험해 보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댓글목록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대표자 : 서동인 | 사업장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304 에이치원bld 1층,b1층
TEL : 02.3446.5036 | FAX : 02. 3446.5039 | e-mail : fullrange.kr@gmail.com
사업자 등록번호 : 211-09-86203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12-서울강남-01307호

Copyright © FULLRANGE Co.,Ltd. All rights reserved.

Customer Center

02.3446.5036

TIME : 10:00 ~ 18:00

A/S

찾기 힘들었던 수입사 연락처 및 A/S센터 연락처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 수입사 및 A/S센터 연락처 모음